Login

UBC-위치도 좋고 생활도 편리하고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5-25 00:00

UBC 기숙사 '게이지 타워' 17층 고층 건물 3개동으로 구성 1년 기숙사비 3829-7297달러

이번에 소개할 기숙사는 게이지 타워(Gage Tower)라는 기숙사이다. 이 곳은 보통 기숙사와는 다르게 고층 건물이며 여느 아파트들과 다를 것이 없다. 다만 빨래하는 시설이 한군데뿐이다.

전부 3개의 17층짜리 건물들이 있으며 한방을 6명이 사용할 수 있고 화장실과 부엌은 6명의 룸메이트들이 나누어 사용한다. 이러한 종류의 방을 쿼드(Quad)라고 한다. 게이지 타워 뒤에는 게이프 아파트들이 있다. 이중에는 95개의 스튜디오와 64개의 원베드룸이 있다. 이중 8개는 휠체어 액세스가 가능하다. 이 종류의 방들은 혼자 부엌 밑 화장실을 혼자 사용하기 때문에 쿼드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 

타워는 19살이 되어야 입실이 가능하고 아파트는 20살이 되어야 입실이 가능하다. 가격은 타워의 경우 1년에 3829달러이고 1베드룸의 경우 7397달러이고 스튜디오는 5186달러이다. 1층에는 24시간 영업을 하고 세미나 등 소모임을 할 수 있는 방도 있다. 또 간단한 편의점이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또한 당구, 탁구 등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여가 시설도 마련되어 있고 DVD를 빌려주는 자판기도 있다. 또한 필요할 경우 큰 TV나 DVD 플레이어를 빌릴 수도 있다.

이곳은 대부분 고학년 학생들이 많이 살아서 주말이 되면 파티 등으로 소음이 있다. 그리고 매년 사람들이 바뀌고 별도로 청소나 시설 관리를 학교에서 하지 않기 때문에 시설들이 좀 지저분하고 노후한 경향이 있다. 하지만 방 배정이 잘 되었을 경우 높은 층에서 바다, 산 등 매우 좋은 경치를 볼 수 있다.

문과생일 경우 문과 건물인 뷰캐넌(Buchanan)과 매우 가까워서 학교를 다니기에는 최고의 위치에 있는 기숙사이다. 또한 학생회관과 학교의 안팎 업무를 보는 브록 홀(Brock Hall)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학교 내에서 가장 좋은 자리에 위치해 있는 기숙사이다. 또한 버스 정류장과도 걸어서 불과 1~2분 거리에 있다.

학교에서 공부하다 답답하다면 이곳 기숙사에서 많은 친구를 사귀고 파티도 하면서 가까이 있는 버스 정류장을 이용해 여러 곳을 다니며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기숙사 시설인 것 같다.

/손승환 경제학과 2년 ssoonns@ms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광고문의
ad@vanchosun.com
Tel. 604-877-1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