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2-06-13 15:01

가족 또는 친구들과의 여행이나 나들이를 생각해 보자.  캠핑 장비도 실어야 하고, 5인승이면서, 자전거도 실을 수 있으면 좋고, 때로는 비포장 도로도 가실 일이 있으리라. 뿐만 아니라, 아이들 학교 ride와 afterschool activity에 적합한 차량에는 혼다 CR-V만큼 경제적이고, 편안한 차가 없으리라.

여기다가, 연료까지 많이 소비 되지 않는 컴팩트SUV라면 더더욱 혼다 CR-V라고 생각한다. 동급의 차량 중에서 높은 중고차 가격까지 자랑하니, 타시다가 파실 때 좋은 가격 받는 것도 시간 문제다.



첫번째, 확 대담해진 외부 디자인. 바람의 저항을 줄이기 위한 에어로다이나믹(aerodynamic). 또한, 뒷문이 거의 90도까지 열리니 치마 입으신 여성분들 또는 연로하신 어르신들 타고 내리실 때 엄청 편하다는 점!

두번째, 많아진 기본 사양. 이젠 LX부터 핸즈프리, 열선시트, 거기다가 후방카메라까지…… 2열 시트 접기는 기본이고, 레버나 스트랩을 한 번만 당겨 주시면 바로 넓은 공간의 창출.

세번째, ECON 기능이 장착되어 연료도 2011년형 보다 더 아끼실 수 있다. (1 리터에 평균 11.3 Km – 최적/최상의 조건에서)  

네번째, 역시 혼다 하면 “VTEC엔진”이다. 모든 생명체의 제일 중요한 부분은 심장이다. 차의 심장이 엔진일진데... “VTEC”엔진은 밸브의 타이밍뿐만 아니라 개폐의 폭까지 넓혀 주므로, 순간 가속과 힘 창출에서 단연 돋보이는 기술이다. (2,400 cc, 185 Hp)

다섯번째, “리얼타임(Real Time) AWD”.  AWD가 필요하실 때 버튼이나 다이얼을 조작하실 필요 없이 CR-V가 하이드로릭 시스템(Hydraulic system)으로 알아서 뒷 바퀴로 힘을 전달해 주니 운전에만 계속 집중하면 된다.

또한, 6개의 에어백과 ACE 차체구조로 차량 충돌이나 전복 시 내부 운전자와 승객들을 최대 보호한다. (고속도로 차량 충돌 테스트 별 다섯 개 만점)

차 가격은 LX AWD 2만9,730, 달러, EX AWD 3만2530달러, EX-L AWD 3만4830달러, Touring AWD 3만6730딜라이다. 선적 및 검사비 포함가로써 BC 주 어디서나 같은 가격이다. 여기에 세금 125달러와 HST 12%가 더해진다. 집 다음에 큰 덩어리인 “차”. “꼭, 반드시” 시승해 보시고 결정 하시라고 권한다.

자료제공; Marv Jones Honda (메이플 리지) 김학균(Honda Brand Specialist)  Cell: 604-916-4455
그림제공; 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 Tech 604 788 8033



그림:윤대열/ 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604) 788-8033

윤대열의 Auto & Design

칼럼니스트:윤대열/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E-mail:daleyoondesign@hotmail.com

전화번호:(604) 788-8033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