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간국지기 (幹國之器)

권오찬 부동산 중개사 gowithkwon@yahoo.ca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1-09-16 13:36

영웅 마르쿠스 브루투스의 조상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지만, 알려진 바로는 조상인 유니우스 브루투스는 성격이 워낙 강해서 자기 아들까지 사형을 서슴치 않았던 인물이라고 한다.

그러나 마르쿠스는 어머니 세르빌리아의 영향을 받아 인격이 도야됬다. 그의 어머니는 철학자 카토와 남매였고, 마르쿠스는 삼촌이며 철학자인 카토를 누구보다 잘따르고 존경했으며, 카토의 딸이자 사촌지간인 포르키아를 아내로 맞기까지 했다.

마르쿠스 브루투스는 케사르를 암살한 일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 부터 미움을 받았다. 그러나 원래 브루투스는 성격이 착하고 철학에 심취해서 자신을 수양하고 실천했던 사람이었다.

결국 케사르를 죽인일은 잊혀지고 국가의 경사가 생기면 모두 브루투스로 인해서 생긴일로 여기고 그를 칭찬했다고 한다. 가끔 만화영화에서 악당의 이름으로 나오는 브루투스의 이미지와는 사뭇다르다고 할수 있겠다.

세계적인 불경기를 맞아 대국들은 대국들대로 허둥지둥대는 모습이다. 새로 부임한 IMF총재가 동분서주 하면서 그리스를 비롯한 고위험국의 사태를 진정시키려고 애쓰고 있는데 이해 당사국은 물론 영향력을 발휘할수 있는 나라들이 팔장을 끼고 있는 것 같다.

급기야는 신흥국 몇을 직접거론하며 나서야 하는 때가 됬다고 부추기는  듯한 말까지 한다. 나라를 환란에서 구할만한 기량이 있는 인물을 간국지기라고 한다. 나라의 기둥이며 줄기가 될수 있다는말인데, 지금은 워낙 세계화가 심화되어서개별적인 나라하나를 구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것은 아닐까 생각된다.

얽히고 섫힌 200여개의 실타래에서 하나만 골라 내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라든 개인이든 칭찬받고 신뢰와 칭찬을 받을만한 간국지기가  나타나야만 할때 같이 보인다.

영국의 전수상 고든은 최근 미국과 유럽연합국들은 앞으로 10년 동안 침체기를 거칠것이라고 했다. 이런 분위기 하에서도 밴쿠버 지역의 부동산시장이 거래량은 늘어나지 않은 가운데에서 가격은 올랐다.

지금의 분위기하에서는 가격도 비슷한 수준으로 내려와야 하는 것이 맞다. 그렇지 않은 것은 실업율과 이자율의 영향으로 부터 훨씬 자유로운 구매자들의 움직임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어떤 면에서는 불경기 하에서 부를 저장해 두기에 가장 안전한 방편이 될수있다는 말에 동감이다.

여름침체기를 벗어나고 있는 시점이다. 침체기 중에도 꾸준히 활동을 보인 지역을 벗어나서 보다 광범위하게 활동이 빨라질것인지 확인하는 분수령이 되는 시간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물이 농도가 서로 다른 쪽으로 이동해서 농도가 같아지는 것처럼 물건의 가격도 장소를 넘어서 편만해지려는 성격이 있어서 그렇다.


권오찬 부동산 칼럼, 권오찬 부동산 중개사/MBA: 604-313-8098

권오찬 부동산 칼럼
William Kwon, 권 오찬 MBA
칼럼니스트:권오찬| Tel:604-313-8098
Email: gowithkwon@yahoo.ca
Sutton-Grp West Coast Realty
  • 현대건설 해외플랜트 영업
  • SK건설 해외플랜트 PM
  • BC 주 공인 중개사
  • 동아라이프 컬럼 리스트
  • 행복이 가득한 밴쿠버 부동산 컬럼리스트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광고문의
ad@vanchosun.com
Tel. 604-877-1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