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주정부 이민 1탄-사스카츠완 주정부 이민을 노려라!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09-04-15 00:00

 

캐나다 이민에는 캐나다 연방 정부 이민 프로그램과 각 주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정부 이민프로그램(PNP)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연방 정부 이민은 연방 차원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받는 이민 프로그램으로 보다 일반 적이며, 주정부 이민은 각 주의 경제 상황을 고려한 특별한 이민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캐나다 주정부 중 사스카츠완 주정부 이민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자.

2008년 후반기에 접어 들면서부터 캐나다 전역의 경제가 어려워 지면서 실업률까지 높아 지는 상황에 부딪힌 반면, 사스카츠완 주는 다른 주에 비해 훨씬 낮은 실업률에 오히려 많은 직종들이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처럼 인력이 필요하지만 주정부 자체 내에서 인력을 공급 하기 힘들어 짐으로써, 여러 가지 이민 프로그램을 통한 새로운 이민자를 받아 들이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

보다 상세하게  사스카츠완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사스카츠완 주정부는 2년제 이상 대학 졸업자에 한해서 사스카츠완 주로 이주 후 7년이 되면 20,000불을 지불 하겠다고 발표했다.

가족 초청 이민인 Family members의 경우 다른 주 정부나 연방 이민과는 달리 초청인의 소득을 증명하지 않아도 되고 초청인 수도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규제가 없는 편이라고 볼 수 있다.

호텔 관광 산업 관련 분야인 Hospitably Sector Project 이민 프로그램은 비 숙련 직종으로 6개월간 경력을 쌓은 후 신청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풀 타임으로 영구적인 고용 제의를 받아야 하지만 이 또한 고용주의 조건이 별도로 없는 점을 감안한다면, 다른 주에 비해 훨씬 쉽게 이민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업 이민의 경우, 사업 경력이나 매니져 급 직장 경력이 3년 이상 있고 본인의 자산이 25만불 이상 된다면 신청 가능하다. 연방정부 사업 이민의 조건인 본인 자산 30만불 이상에 비해 증빙 해야 할 자산이 더 낮다는 점에서 신청자의 사업 이민 기회의 폭이 더 넓어졌다고 볼 수 있다.

사스카츠완 주정부 이민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 보고자 한다면 웹사이트 http://www.immigration.gov.sk.ca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사스카츠완 주정부는 새로운 인력과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가지 이민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새로운 이민자를 받아 들이고 있는 실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하는 주는 아니지만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관심으로 떠 오르고 있는 주정부 이민 중의 하나인 사스카츠완 주정부 이민을 고려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다.



K&K의 이민칼럼
K&K 이주 컨설팅

칼럼니스트: Kenny Tam | Tel: 604-939-2660

Web site: www.kkimin.com

  • 캐나다 태생 K&K 이민컨설팅 대표 (캐나다 정부경력 8년)
  • 다음카페: http://cafe.daum.net/helloimin
  • 블로그: http://blog.naver.com/kkimin1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