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연말 테이블 장식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06-11-30 00:00

12월은 모임이 잦아지는 때이다. 외부에서의 만남도 좋지만 내 집을 아름답게 꾸미고 가까운 사람들과 모임을 가지면 더욱 오붓하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님 초대하는 것에 큰 부담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이곳 캐나다에서 제대로 외식을 하려면 꽤 많은 비용이 드는 만큼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적은 비용으로 멋진 디너 테이블을 꾸며 보면 어떨까?

현대인들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는 것보다는 분위기 좋은 곳에서 기분 좋은 만남을 더 원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테이블 장식을 할 때, 크게 실버 톤과 골드 톤의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 각각의 타입에 따라 식탁보, 그릇, 냅킨, 센터 장식 등이 모두 다르게 표현된다. 가구들이 대부분 클래식한 분위기 일 땐 골드 톤이 어울린다. 그릇은 심플하지만 골드 라인이 들어 간 것 또는 크림색을 띤 흰색 그릇이 어울린다. 냅킨 역시 따뜻한 계열의 색이 좋다. 크림 화이트 또는 연한 노란색도 화려하게 표현된다.

물론 식탁보를 덮을 경우, 1인용 받침 보를 깔 경우에도 냅킨과 세트로 구입한다. 화려한 센터 장식을 표현하고 싶을 때 테이블 러너 대신 프레임 없는 긴 거울을 센터에 놓고 거울 위에 골드 계열의 화병을 놓은 후 빨간 장미나 노란 정미 생화를 꽂아 본다. 거울 위에 꽃잎을 조금 뜯어서 흩어지게 뿌려 놓아도 센스 있어 보인다. 키 작은 촛불을 일렬로 켜 놓을 수도 있다.

다이닝 테이블은 이벤트가 있을 때 뿐만 아이라 평소에도 계절과 내 취향에 맞게 그릇과 센터 장식, 냅킨 등이 항상 세팅되어 있다면 큰 장식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성들은 그릇에 매우 관심이 많고 그것들을 예쁘게 꾸미고 싶어한다. 장식장 한 켠에 쌓아 놓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실버 톤은 모던한 분위기에 어울린다. 꽃은 흰색이나 노란색이 어울린다. 식탁 위엔 생화를 꽂는 것이 중요하며 향기가 너무 진한 꽃은 음식의 향을 거스르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바닥에 깔린 러그는 의자를 뺐을 때도 커버되는 크기가 적당하다. 화려한 러그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에 추천하고 싶다.

이와 같이 적은 비용으로 멋진 연말 다이닝 테이블을 꾸며 보자.



김미경 디자인 칼럼
김미경 디자이너 / 김미경 디자인 하우스

칼럼니스트: 김미경 | Tel:778-554-7771

Email: mkdesignhouse@hot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