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웨스트 밴쿠버의 에브린 드라이브 Ⅱ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7-20 00:00

웨스트 밴쿠버시가 도시 개발 계획(Official Community Plan) 보고서에 에브린 드라이브(Evelyn Drive) 지역을 연구 대상지로 선정한 후에 2년 동안 주민들의 반대로 지연이 됐고 혼동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전문 컨설팅 회사와 함께 지난 7개월 동안 오픈 하우스와 위원회 회의를 통해 최종 보고서를 발표했다. 그 중도시 개발 계획과 가장 적합한 계획안으로 옵션 C가 선택되었다.

총 350가구 중 우선 3동의 8층 아파트가 에브린 드라이브의 남쪽에 들어 서게 된다. 각 건물 3층까지는 타운하우스로 설계되는데 이렇게 총 3동 250가구를 수용하게 된다. 아파트 뒤편으로 건설될 듀플렉스는 16가구이며 21가구의 단독주택도 에브린 드라이브와 키스 로드 사이에 들어 선다. 콘도에 딸린 34채의 타운하우스 외에도 63채의 타운하우스가 개발 단지 외곽부에 추가된다.

개발 단계에 있어 중요한 요소들 중의 하나인 조망 허용 한계(view management envelope)는 이번 개발 계획에도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키스 로드 북쪽으로 있는 기존 주택들의 조망권을 유지하기 위해 콘도는 에버린 드라이브의 남쪽에 건설한다는 조건이 있다. 고지대에 위치한 기존 주택들의 바로 앞으로 타운하우스를, 그 다음 단독주택, 듀플렉스 그리고 8층 콘도를 가장 아래에 건설하게 된다. 단지를 측면(그림)에서 봤을 때 전망을 가리지 않고 직선을 유지한다는 게 옵션 C에 포함되어 있다.

단지 내에는 주민들을 위한 전용 보도를 두 곳에 만들어 파크 로얄 몰까지 자유롭게 보행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된다. 웨스트 밴쿠버 시와 커뮤니티의 경제 발전을 위해 시장형 주택뿐만 아니라 비시장형(non-marketing) 또는 임대용 주택도 포함되어 있다. 버스 정류장, 공원, 전망대 외에도 각 아파트의 옥상은 녹지로 마무리가 되어 환경 친화적인 주거지로 탄생될 것이다.  

자료출처: www.westvancouver.net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