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장학재단, 2007 장학생 발표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7-19 00:00

지난해보다 선발 인원·지원 장학금 늘어

밴쿠버한인장학재단(이사장 오유순)이 18일 열린 이사회를 통해 2007년도 장학생 선정에 대한 인준을 마치고 밴쿠버 조선일보 장학생을 비롯한 총 71명의 장학생을 발표했다.

선정된 장학생들은 오는 10월 13일 오후 5시 30분 메트로타운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장학의 밤’ 행사를 통해 장학금을 전달 받는다.

오유순 이사장은 “금년에도 많은 분들이 정성 어린 후원을 해준 덕분에 많은 장학생을 선정할 수 있었다”며 “장학위원들이 장학금 신청자들의 비전과 소개서를 읽으며 눈물을 흘릴 정도로 집안 사정이 어렵고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도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오 이사장은 탈락된 신청자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며, 장학금 신청자들이 앞으로도 서로 도울 수 있도록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를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해 한인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신청한 학생은 총 113명이며, 최종 선발된 71명과 UBC·SFU의 한국학 및 한국관련 분야 학생 중 각 1명, 한글백일장 입상자 등 3명이 추가돼 모두 74명이 장학금을 받게 된다.

밴쿠버 조선일보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김유미(SFU), 장수현(UBC), 송현정(UBC)양이며, 이들 3명을포함해 본지 인턴기자로 활동하는 학생 중 5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오 이사장은 “장학금 액수는 대부분 1인당 1000달러이지만, 후원기관의 지원규모에 따라 1500~3000달러를 받는 학생들도 일부 있다”고 밝혔다.

특히 장학재단의 김재상 이사는 한국의 송천재단 뿐 아니라 개인후원자 윤용택씨로부터 미화 3000달러의 후원금을 유치했으며, 성균관대학동문회에서도 2007년도 장학행사를 위한 대규모 후원금을 약정했다고 한다.

한편 장학재단은 10월 13일 열릴 ‘장학의 밤’ 행사를 위해 여러 가지 특별 순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각 한인단체장과 연방정부, 주정부, 각 시의회의 정치인, 각 대학교 교수들, 각 소수민족대표 등 주요인사들이 대거 초청될 예정이다. 

‘장학의 밤’ 문의 (604) 941-0454 info@vkcsf.org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2007-2008 학년도 장학생 명단(가나다순, 학교별)

고은지 권혁인 김동일 김승영 김재우 김종무 김지선 김지은 김지현 김지혜 김혜인 김호찬 류자연류희진 명클라라 박미정 박신 박주원 박우섭 박유진 박유빈 서주희 손동환 송현정 안다영 오예니 유태웅 윤민지 이기봉 이민지 이삭 이선민 이지연 이연중 이준경 이현정 이호준 이혜연 이휘 이화주 장수현 정아기 정우철 차지은 차지원 최선영 하누리 한송이 황지영(이상 UBC) 김란 김유미 김혜나 노승현 송정민 오윤희 이정희 주재홍(이상 SFU) 김상은(UNBC) 김우진(EC) 김지현(QU) 김현준(UA) 김희경(LLU) 남궁온(PRATTI) 양에그너스(FIDM) 이정빈(EC/FS) 임선희(McGill) 조희경(CUC) 조희광(LLU) 최호철(UW) 차기훈(EC) 최혜승(DC)

밴쿠버 한인장학재단 2007년도 후원 단체 및 개인

HSBC은행, 주밴쿠버 대한민국총영사관, 한국송천재단, 수정교회, 비씨실협인협회, 비씨이북도민회, 재향군인회, 성균관대학동문회, 서울대동문회, 중앙대학동문회, 이화여대동문회, 연세대학동문회, 경기여고동문회, 밴쿠버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라이프신문, 한국일보, 플러스뉴스, 허영록치과, 최효영치과, 한남수퍼마켓, 한아름마트, 아르고 벤처스, 에미나타 그룹, 뉴이스트컨설팅, 이정 회계사실, USC교육적금, 데니스오 의사,  킹죠지약국, 파마세이브약국, 오유순약국, 대한항공, 힐톤호텔 메트로타운, 미주여행사, 만나식품, 티-브라더스, 로얄서울관식당, 고궁식당, 일곱시 떡집, 우래옥식당, 천지식당, 김밥천국식당, 론스데일꽃집, 킴스꽃집, 론스박준미용실, 에봇미용실, 중앙미용실, 마리안나미용실, 마리안패션,
고(故) 최귀암, 고(故) 강시호, 강창규, 김재상, 김정홍 도예가, 김길우,  김영철,  길명자, 김규태, 배문수, 류덕희(한국), 백준기, 유동성, 우애경님, 이경란(예랑),  이보라, 서정국, 송영순, 송영주, 유형길 화백, 윤용택(한국), 유동성, 이유성, 장기철, 황의성, 홍영숙, 황지숙 등 (이상 무순)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