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임플란트 치료, 한국 가서? VS 캐나다에서?

서울치과 trustsdc@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25-06-12 09:52


안녕하세요? 밴쿠버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주에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 명의들의 치매 가이드 2025 최신판이라는 주제로 연재했습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서울치과 홈페이지 (www.seoul-dental.ca)칼럼코너에서 다시 보실 있습니다.

 
1.
한국에서 치료받는 것을 권장하는 경우

평균적인 임플란트 치료비용은 한국이 낮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한국에 가서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러 개의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에서 치료받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한국에서 치료받는 것을 환자분들께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
이내에 한국으로 영구 귀국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
-
주로 생활하는 곳이 한국인 경우, 1년에 6개월 이상 한국에서 머무는 경우.
-
필요시 지체 없이 한국을 자유롭게 방문할 있는 경우.

상황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2. 임플란트의 치료 기간과 필요한 내원 횟수 때문에 한국에서의 치료가 어려울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치료 기간은, 해당 치아를 빼는 시점으로부터 짧으면 6개월, 길면 1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동안 적게는 5-7번의 내원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한국에 기간동안 머무르거나 아니면 해당 기간 동안 수차례 한국을 방문하지 않는 치료가 현실적으로 어려울 있습니다. 또한 치료 과정 여러 가지 변수가 생길 있기 때문에, 한국에 다시 방문하는 것이 여의치 않아 치료가 중간에 중단되거나 방치되는 환자를 종종 만나게 됩니다.

3. 한국 상급병원의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경우, 오히려 캐나다보다 비용이 많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오는 것은 아니며, 병원의 의료진이 실력이 반드시 좋은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의사의 실력보다는 환자의 상태가 치료의 성패를 크게 좌우합니다.

, 비용 문제에 있어서 주의할 점은 한국의 대학병원급 의료시설 또는 의료진에게 임플란트 치료를 받길 원하는 경우, 비용이 캐나다와 비슷하거나 비쌀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4. 임플란트의 유지관리 문제

현재 한국에서는 세계에서 제조되는 수많은 임플란트 회사의 제품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면 캐나다의 경우는 세계적으로 검증받은 주요 임플란트 회사의 임플란트만 수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한국에서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경우, 문제가 생겼을 , 캐나다에서 처리를 없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것은 마치 캐나다에 수입되지 않는 자동차를 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나 타이어 교체 같은 일반적인 정비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어느 부품이 망가진 경우에는 자동차를 고치는 것이 불가능할 있습니다.

임플란트든 자동차든 당연히 처음에는 동안 아무 문제가 없을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도 자동차도 10, 20 또는 이상을 사용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유지관리 가능 여부가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있습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