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시험기간 학생들이 공부하기 좋은 카페 5곳

김주혜 인턴기자 juhye126@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3-10-27 09:20

10월부터 중간고사 기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가끔은 답답한 도서관에서 벗어나, 카페에서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공부하며 가을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밴쿠버에 위치한 공부하기 좋은 카페’ 5곳을 소개해 본다.



 

Wicked Cafe (West Point Grey)

지난 2010년 그랜빌 아일랜드 인근 페어뷰에 문을 열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Wicked Cafe 2호점이 지난 3UBC와 인접한 웨스트 포인트 그레이 지역에 문을 열었다. 1호점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냈다면, 2호점은 공간이 더욱 넓고 쾌적해 공부하기가 적합하다. 또한 다른 커피숍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귀여운 모양과 맛을 지닌 디저트들이 많고, 특히 Tom & Jerry 치즈케이크는 반드시 시도해 볼 만한 시그니쳐 메뉴이다. 비교적 이른 오후 5시에 가게 문을 닫고, 전기 콘센트가 없어 충전하기가 쉽지 않은 것은 아쉽다.

운영시간: 오전 9~오후 5

주소: 3605 W 16th Ave, Vancouver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wicked_cafe  

 




Breka Bakery & Café (Kitsilano)

지난 2006년 프레이저 스트리트에 1호점을 연 이후 밴쿠버를 대표하는 베이커리&카페로 자리 잡은 곳이다. 여러 종류의 디저트와 샌드위치도 유명하지만, 24시간 운영된다는 점에서 올빼미족들에게 더욱더 인기를 끌고 있다. 브레카 카페는 밴쿠버에 총 7개의 지점을 운영 중인데, 그중에서도 웨스트 4가에 위치한 키칠라노 점의 건물 2층은 랩탑을 이용할 수 있는 전용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

운영시간: 24시간 운영

주소: 3750 W 4th Ave, Vancouver

웹사이트: www.breka.ca   

 




Aperture Coffee Bar (Main St)

아늑한 분위기의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커피숍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퀸엘리자베스 파크 인근에 위치한 Aperture Coffee Bar 메인 스트리트점은 버스 정류장과 가까워 접근하기 좋고, 넓은 테이블과 전기 콘센트 사용도 쉬워 많은 학생들이 찾는다. 이곳은 커피, 샌드위치, 페이스트리는 물론, 라자냐와 같은 음식도 판매해, 공부하다 허기질 때 간단한 식사 해결도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 저녁에는 재즈바로 변신해, 이곳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오후 3시까지 클래식 브런치 메뉴도 제공한다.

운영시간: 오전 8~오후 10

주소: 4124 Main St, Vancouver

웹사이트: www.aperturecoffeebar.com  

 




Trees Organic Coffee (Granville & W.Georgia)

최근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로, 광역 밴쿠버에서 9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그랜빌 & 웨스트조지아 지점은 밴쿠버 다운타운 중심가에 위치해 있지만, 분위기는 차분해 공부나 화상 회의를 하는 고객들이 자주 보인다. 밴쿠버 시티센터 스카이트레인역에서 도보로 2분 내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카운터 안에 위치한 소파 테이블, 벽에 맞닿아 있는 2인석 테이블, 그리고 여러 사람이 사용 가능한 넓은 테이블도 있다.

운영시간: 오전 7~오후 10(주중), 오전 8~오후 10(주말)

주소: 738 Granville St, Vancouver

웹사이트: treescoffee.com

 




The Boulevard Coffee Roasting Co.

UBC 밴쿠버 캠퍼스 중심에 위치해 있어, UBC 학생들의 단골 스터디 카페다. 2층은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어, 1층보다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기 콘센트가 있는 테이블이 한정되어 있어 전자기기 충전이 다소 어렵지만, 이용 시간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저녁 7시에 문을 닫는 이곳에서는 오후 5시부터 남아있는 빵 제품의 반값 할인 행사를 해, 학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배를 채울 수 있다.

운영시간: 오전 7~오후 7

위치: 5970 University Blvd, Vancouver

웹사이트: www.theboulevard.ca

 

UBC K.I.S.S 13기 하늬바람 학생 기자단

글·사진= 김주혜 인턴기자 juhye126@g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왜 매년 3월 17일엔 초록색 옷 입고 맥주 마실까?
세인트 패트릭 데이의 역사와 즐길만한 밴쿠버 행사 총정리
도시가 초록색으로 물드는 ‘세인트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 매년 3월 17일)’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일반 대중들에게는 초록 옷을 입고 맥주를 마시는 날로만 알려져 있지만,...
10월부터 중간고사 기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도서관에서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가끔은 답답한 도서관에서 벗어나, 카페에서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밴쿠버의 선선한 바람이 가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알록달록 아름답게 물든 밴쿠버 가을의 정취를 풍성히 느낄 수 있는 단풍 명소 6곳을 소개한다. ▲사진출처= https://vandusengarden....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