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웰메이드 정치 영화 ‘킹메이커’ 온라인 상영

밴조선편집부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2-06-13 09:15

백상예술대상 감독상 수상작




해외문화홍보원(KOCIS, 원장 박명순) 주캐나다 한국문화원(원장 이성은) 오는 22()부터 28()까지 영화 <킹메이커>(변성현, 2022) 온라인 상영한다

 

변성현 감독의 <킹메이커> 실화를 바탕으로 정치 드라마로,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설경구) 그와 함께하고자 하는 선거 전략가 서창대(이선균) 이야기를 다룬 ‘선거판’ 영화이다. 

 

10대가 봐도 재미있는 영화를 추구했다’는 변성현 감독의 말처럼 <킹메이커> 반세기 사건을 다루지만 스타일리시하고 다채로운 연출로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으며, 자칫 무거워 보일 있는 정치와 선거라는 소재를 긴장감 있고 속도감 있는 전개로 몰입도 있게 연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더해 설경구, 이선균 배우들의 열연과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며 관객과 평론, 영화계의 호평을 받은 완성도 높은 작품이다.

 

영화는 58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감독상(변성현), 영화 남자 최우수연기상(설경구), 영화 남자 조연상(조우진) 받는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다.

 

<킹메이커> 관람에 대한 정보는 주캐나다 한국문화원 홈페이지(canada.korean-culture.org)에서 확인할 있다.

 

신청 방법

- 신청서: forms.gle/maZcZ42taTSVgUgj8   

 

- 신청기간: 6 1 ~ 6 24

* '신청서 링크'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조기 마감될 있다.


밴조선편집부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