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더 이상 잊혀지지 않을 것” 한국전 추모 행사 개최

밴조선편집부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20-06-19 11:47

21일 오전 페이스북 라이브로 생중계


한국전쟁 70주년 추모 행사 3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헌화식이 오는 21 오전 8(서부 표준시), 오타와 컨페더레이션 파크(Confederation Park) 캐네디언 전사자 기념비(Monument to Canadian Fallen) 앞에서 열린다.

 

이번 헌화식에서는 한국전 참전 용사회(KVA) Unit7 참전 용사를 비롯, 캐나다 정부를 대표해 캐서린 매케나(McKenna) 연방 사회기반시설 지역사회부 장관, 연아 마틴 상원의원, 육 사령관인 웨인 에어(Eyre) 육군 중장, 캐나다 보훈처 관계자들과 대한민국 대사관, 한국전 추모 위원회(KWCC) 회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상 잊혀지지 않을 (Forgotten No More)’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될 한국전쟁 70주년 추모행사는 한국전 발발(6 25) 기억하기 위해 오는 6 21 오타와에서 시작되며, 전쟁 당시의 전투 작전에 대한 추모가 날짜에 맞춰 3년에 걸쳐 진행된 , 2023 7 27 정전협정 체결 70주년에 맞춰 마무리 예정이다.

 

캐나다 역사상 3번째로 많은 사상자를 냈던 한국전쟁은 캐나다 전역의 26000 이상의 캐나다인이 공산주의 독재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자원했고, 다른 7000 명이 1953년부터 1955년까지 평화 유지 임무를 수행했던 있다.

 

자국을 위해 당당히 전쟁에 참전하고 한국의 원조를 위해 힘썼던 용감한 청년들은 이제 80-90 노인이 되어, 임무 수행 이후 캐나다에 귀국했던 순간을 떠올리고, 국가가 그들의 목숨 사투를 잊었을까 가슴속 깊이 슬픔을 느끼고 있다.

 

이번 헌화식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참석 인원을 제한함에 따라, 온라인(페이스북 라이브)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5() 오전 11시에는 버나비 센트럴 파크 평화의 사도 한국전 참전 기념비에서 한국전 발발 70주년 기념 헌화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세부 내용:

날짜 시간: 6 21() 오전 8(서부 표준시)

장소: 오타와 컨페더레이션 파크 캐네디언 전사자 기념비

페이스북 라이브 생중계: https://www.facebook.com/embassyofkorea.canada

*우천시 온라인 중계가 취소될 있음.

 

밴조선 편집부

사진=2019 한국전 휴전 66주년 행사 당시 사진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