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슬가와 캐쉬크릭

서준영 timseo09@yahoo.ca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3-01-25 10:30

이번호는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위해 신규 사업체 유치에 매우 적극적인 도시중의 하나인 캐슬가라는 도시와 이곳 보다는 밴쿠버에서 가까운 지역에 위치한 캐쉬 크릭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캐슬가는 쿠트니 강과 콜롬비아 강이 합류하는 셀커크 산맥에 위치하며 밴쿠버로 부터는 동남방향 약 700 킬로 지점에 있고 임업,광업,관광업을 기반으로 이 지역경제및 교통의 중심지 역활을 합니다. 셀커크 대학과 공항,제재소등이 있고 7,300여명이 살고 있으며 포르투칼사람들이 많이 정착해서 살았던 주변지역을 합치면 대략 8 천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캐슬가라는 이름은 이 도시가 처음 만들어 질 당시 설립자인 에드워드 마혼이 자신의 선대가 살았던 아일랜드 도시이름인 캐슬가를 본따 명명되었습니다. 이전에 마을 형태에서 1966년 도시로 설립되었으며 1974년 주변도시인 Kinnaird를 합병하여 인구가 배로 늘어 났습니다. 2004년에는 블루베리 크릭까지 포함하는 경계가 확장되게 되었습니다. 중국인은 약 35명 그리고 우리 한인은 약 20명이 거주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현재 4개의 초등학교와 한개의 고등학교가 있으며 이는 모두  쿠트니 콜롬비아 제 20교육청에 의해 관리됩니다.
고속도로 3B, 22등이 가로지르는 교차점에 위치하여 이 지역교통의 허브역활을 합니다. 웨스트 쿠트니 공항이 이도시에서 운영되며 밴쿠버와 캘거리를 운항합니다. 습한 대륙기후와 여름에는 덥고 다소 온화한 기후가 겨울에는 매우 추워지며 BC주 남부 다른 지역에 비해 강수량이 연간 400밀리 정도 더오는 관계로 습한편입니다.
 캐슬가의 경제는 37에이커에 달하는 소매/서비스 센터를 최근 건설하여 6만여명을 서비스 할 수 있으며 현재 운영되는 410개 사업체와 같은 수의 새로운 신규 사업체를 유치하기 위해 시에서 매우 적극적입니다.

이곳 보다는 밴쿠버에서 가까우며 비지니스 환경이 접근성으로 인해 용이한 지역중의 하나인 캐쉬크릭을 살펴보면,  밴쿠버에서 354 킬로 동북쪽에 위치하고 북쪽방향 97번 하이웨이와 캐나다 횡단 고속도로가 만나는 지점에 있습니다. 이곳은 현재도 통행량이 많은 편이지만, 캐나다 횡단 고속도로를 가르는 코퀴할라 하이웨이가 생기기 전에는 매우 붐비던 곳이며 현재 모텔,주유소,편의점등의 비지니스가 이곳을 지나는 통행객들을 대상으로 비지니스가 이루어 지고 있고 현재 약 천여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프레이저 벨리 분석, 서준영 부동산 중개사/MBA: 604-358-2111

프레이저 벨리 분석

칼럼니스트:서준영

E-mail:timseo09@yahoo.ca

Web Site:www.timseo.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