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윌리엄스 레이크

서준영 timseo09@yahoo.ca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2-12-06 10:51

한국인이 주로 모텔등의 비지니스나 여름철 관광으로 자주 찾게 되는 북부 지역으로 가기 위해 지나야 하는 이곳 윌리엄스 레이크는 BC주 중앙내륙에 있는 도시로서 카리부라는 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룹스와 프린스 조지사이의 가장 큰 도시로서 약 11,000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매년 윌리엄스 레이크 스템피드 로데오 축제가 벌어지며 캐나다 데이 연휴동안 캐나다는 물론 미국등지에서도 몰려오는 카우보이들로 이지역 여름 비지니스 경기에 활력소가 되어 왔습니다. 임업,제재업,광산업 그리고 축산등이 주요 산업이며 카리브-칠코틴 제27 교육청 산하에 8개의 초등학교와 두개의 세컨더리가 있습니다.

톰슨리버 대학이 이곳에도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Elder 칼리지는 50세이상이 참가할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하이웨이 97번과 20번의 교차점에 위치한 이 도시는 그레이 하운드 버스노선을 통해 밴쿠버와 캠룹스 그리고 프린스 조지등지로 이동이 가능하며 1956년에 현재 이 도시 소유의 공항이 개설되었습니다. 도시북쪽 14킬로 지점에 위치한 공항에 PCA,CMA등의 항공사가 매일 운항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이 도시는 건강하고 계속 유지될수 있는 커뮤니티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안락하고 적절하며 구입에 부담이 적은 주택공급의 필요성을 지적하고 있는데 이지역 주택가격은 BC주 평균의 절반이하이나 전체가구의 약 40% 정도가 가구수입의 30%이상의 렌트비를 내며 임대가구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택을 갖지 않고 사는 이유는 이러한 가구들의 수요에 주택이 맞지않는 타입이거나 살아 가는데 가구수입의 비중이 주택에 부적절하게 배분되기 때문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와 같이 이도시에 있어서도 주택이나 거주지의 선택에 있어서 위치가 가장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며 이 위치는 이웃한 환경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즉 학교나 직장 그리고 각종 서비스 시설등 가구의 수요에의 접근성이 복합된 주변환경을 들수 있습니다. 이 도시의 다운타운 지역은 근래 몇십년에 걸쳐 자동차관련 산업시설로 인해 도시의 역동성에 영향을 주었으나 중공업등의 주변 비지니스 환경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다운타운 중심부 지역을 계속 발전 시켜나가는 계획을 시에서는 추진하고 있습니다. 97번가를 따라 거주용과 상업용시설이 복합적으로 쓰이고 있으나 바로 이지역이 향후 다운타운이 확대되는 지구로서의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프레이저 벨리 분석, 서준영 부동산 중개사/MBA: 604-358-2111

프레이저 벨리 분석

칼럼니스트:서준영

E-mail:timseo09@yahoo.ca

Web Site:www.timseo.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