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UBC-UBC 100주년 기념 행사 특별강연과 경연, 공연 이어져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9-18 00:00

UBC가 올해로 개교 100주년을 맞이했다. 대학교는 학과 공부, 운동, 예술로 균형 잡힌 사회인을 양성하는 체험 현장이다. 이같은 ‘배움’과 ‘발달’을 목적으로 40여 개의 100주년 기념 행사들이 UBC 밴쿠버 캠퍼스 곳곳에서 한 주 동안 열린다.

 

스티븐 핑커(Pinker) 박사 강연

 

-언어와 마음 작동법

심리학과 언어학을 전공하지 않더라도 이 분야는 이미 우리 삶의 일부분이 되어 학과 공부에도 무시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음은 어떻게 작동하는가(How the Mind Works)’의 저자인 핑커 박사는 언어와 심리의 관계에 대한 책들을 펴내면서 국제적으로 지명도 높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미국 타임즈지의 2004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2005년 가장 기대되는 외교 정치가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연설은 UBC 문과와 밴쿠버 연구소(institute)에서 주최는 하는 행사로 ‘마음의 모든 것: 인간을 상징하는 언어’을 주제로 강의한다.

 

● 일시: 9월 27일 저녁 8시 15분

● 장소: UBC Woodward빌딩 강의실

 

(Lecture Hall #2)

 

롱보트의 날

 

매년 학기가 시작되면 UBC 신입생들의 전통 경기인 롱보트의 날(Day of the Longboat)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1987년 시작돼 매년 신입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3~4학년 학생들과 교수진 사이에서도 신입생들과 지도 하고 친목을 다지는 목적으로 참여도가 높다. 팀워크와 협동심을 중요시하는 밴쿠버 사회에서 운동이란 이 두 가지 사회 능력을 가늠 해주는 저울 역할을 한다.

 

또한 UBC인이 아니더라도 롱보트 경기에 도전해 보고자 하는 외부인도 신청 가능 하다. 최소 5명의 여자를 포함해 10명의 선수가 한 배를 타고 제리코(Jericho) 해변을 따라 시합을 하게 된다. 제리코(Jericho)해변에 닿으면 해변에 놓인 바통을 갖고 다시 출발 지점인 제리코 세일링 센터(Jericho Sailing Centre)로 돌아와서 영광의 종소리(gong of glory)를 가장 먼저 울리는 팀이 우승하게 된다. 이번 경기 날짜는 9월 27일과 28일이며 경기에서 뽑힌 팀은 뒤따르는 예선과 결선에 출전하게 된다. 당일 시합이 있기 이전에 15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훈련에 참여해야 한다.

 

참가비와 신청은 longboat 홈페이지

(www.rec.ubc.ca/events/longboat) 참조.

 

UBC 개교 100주년 축제

 

챈 센터와 CBC 오케스트라가 주최하는 축제. 테너 벤 헤프너(Heppner) 최신 음반에 수록된 파울로 토띠(Paolo Tosti)의 ‘이상(Ideale)’, ‘마이 시크릿 허트(My Secret Heart)’, 바그너의 가곡 ‘뵈젠 동크(Wesendonck)’ 등이 공연된다. 또한 개교 100주년 축제를 기념하여 UBC 오케스트라와 합창단 지휘자인 스티븐 채트먼(Chatman)교수가 특별히 작곡한 음악(“Earth Songs”등)을 들으면서. 밴쿠버 음악 문화의 절정을 맛볼 수 있다.

 

티켓 예매는 Chan Centre:

www.chancentre.come/home 혹은 TicketMaster : 604-280-3311.

 

이 밖에도 학과 공부, 운동, 예술 3가지 분야를 주제로 각양각색의 행사가 9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일주일 넘게 열리기 때문에 전공과 취향에 맞춰 찾아가 본다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UBC 학교로서도 뜻 깊게 여기는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이원경 학생 기자 (경영학과 3)

alicelee0314@hot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