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美 기준금리 또 동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10-25 00:00

기준금리 5.25%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25일 기준금리인 연방기금 금리를 5.25%로 다시 동결했다.
FRB는 이날 금리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열어 연방 기금 금리를 이처럼 동결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FOMC는 2004년 이후 지난 6월까지 17차례에 걸쳐 연방기금 금리를 잇따라 올렸으나 지난 8월 이후 이번까지 세 차례 회의에서 거듭 동결 조치를 취했다. FOMC는 이날 회의 후 성명에서 미국 경제의 성장세가 부동산 시장 냉각 등의 영향으로 올 들어 둔화되긴 했지만 향후 적절한 수준의 팽창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핵심물가 상승 압력 가중에도 불구하고, 에너지가격 오름세가 꺾이고 잇따른 금리인상 정책이 효과를 나타내 장기적인 인플레이션 압박은 그리 크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다.

FOMC는 이에 따라 5.25%인 기존의 연방기금 금리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으나 “일부 인플레이션 위험이 남아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런 위험들을 다루는데 필요한 추가 조치의 범위와 시기는 향후 물가 및 경제성장 관련 자료들을 토대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