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새 정부'라고 불러주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9-08 00:00

보수당 연방 정부, 새 이미지 구축 시도

보수당 연방정부가 전통적으로 사용해왔던 '캐나다 정부(The Government of Canada)'라는 명칭 대신 '캐나다 새 정부(Canada's New Government)'라는 명칭을 사용하도록 공무원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방정부는 이미 몇 달 전부터 육아 보조금 지급, 감세 정책, 카메룬 부채 탕감 등을 발표하면서 정부 웹사이트와 보도 자료에 '캐나다 새 정부'라는 표현을 사용해왔다.

캔웨스트 뉴스 서비스 보도에 따르면 이 같은 방침이 연방 정부 모든 부처에 공식 전달된 것은 아니지만 연방정부는 앞으로 모든 정부 발표와 보도 자료에 '캐나다 새 정부'라는 명칭을 사용하도록 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방정부의 이 같은 시도는 보수당 정부 고유의 이미지를 만들어 이전 자유당 정부와 차별화 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그러나 반대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 정부 관리는 "2, 3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새 정부'라는 표현을 쓸 수 있겠느냐"며 정치와 상관이 없는 정부 발행 팸플릿이나 보고서 등에 이 표현을 쓸 경우 혼동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다. 또 자유당의 마크 홀랜드 연방 의원은 정부 공식 명칭을 바꾸는 것은 캐나다 정부의 품위와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할 뿐이라고 말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