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 중 우울감이나 정신적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BC정부가 운영하는 무료 심리 지원 서비스를 받아보자. 

BC 공립 또는 사립 단과 대학이나 종합 대학, 기술 대학, 기능 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Here2Talk’을 통해 정신 건강 지원 서비스를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다. 

‘Here2Talk’은 앱이나 전화, 온라인 채팅으로 학생들에게 정신 건강 지원을 제공하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다. 

학생들과의 상담 경험이 많은 전문가가 상담을 해주고, 예약없이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통화나 채팅을 시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어떠한 내용이든 비밀이 보장되고, 밤낮 언제든 전화와 채팅으로 캐나다 국내외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편이다. 무엇보다 현재 BC 고등 교육 기관에 재학 중인 학생은 무료로 전문적인 정신 상담이 가능하다. 

Here2Talk는 요청 시 프랑스어, 표준 중국어, 광둥어, 펀자브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다양한 언어로 상담 및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2020년 4월 개시 이후 2023년 7월까지 약 3만2000회의 이용 횟수를 기록했다. 이용 학생의 73%는 이 서비스가 자신에게 필요한 지원과 도구를 제공했다고 했고, 65%는 친구나 학우에게 이 서비스를 추천하겠다고 했다. 72%는 이 서비스로 자신의 상황이 나아졌다고 전했다. 

만 20세 미만의 어린이와 청소년은 Kids Help Phone(어린이 도움의 전화)으로 비슷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 역시 무료이고 비밀이 보장되며 익명으로 하루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Here2Talk 앱 다운로드하기 : https://here2talk.ca/main 
▶︎무료 전화 (877)857-3397, 직통 전화 (604)642-5212
▶︎캐나다 외부 지역에 있는 학생은 국제 전화 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