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C 총 한인학생회(Korean Intercollegiate Student Society; K.I.S.S.)는 오는 22일(토) 오후 1시 교내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UBC 입학을 희망하는 한인 학생들과, 이미 원서를 접수해 학 후의 학교생활이 궁금한 학생 혹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입학 절차 및 학교생활, 장학금 제도, 학부, 학과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부를 크게 Arts, Engineering, Commerce, Science, Kinesiology로 나누어 상세한 내용을 다룬다. 각 학부별 재학생들이 해당 학부에 대해 무엇을 배우는지, 어떤 과목들을 수료해야 하는지 등의 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학교 내 기숙사 시설, 학생회관, 편의시설 등과 같이 대학 입학 후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 또한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다양한 학년대로 이루어진 UBC K.I.S.S.의 임원들이 직접 겪은 경험을 토대로 더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발표에서 해소되지 않은 궁금증들은 Q&A를 통해 질문이 가능하다. 

작년에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던 이 행사는 올해 조금 더 발전된 Q&A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년도의 방식과는 달리, 임원들의 발표가 마무리되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담당 임원에게 직접 자유롭게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일대일 질문을 통해 임원들과 행사 참석자 간의 심도 깊은 소통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입학 설명회 관계자는 “총 한인 학생회로서 밴쿠버 한인 사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한다”며 “세세한 입학 과정과 입학 후 학교 생활 등에 대한 다양한 꿀팁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K.I.S.S.는 밴쿠버 뿐만아니라 한국에서도 입학 설명회 및 오리엔테이션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행사를 주최해왔으며 이번에 진행하는 행사를 통해서도 UBC 입학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UBC 총 한인 학생회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ubckiss/) 에서 찾아볼 수 있다.

UBC K.I.S.S. 하늬바람 학생 기자단
황세연 인턴기자
saeknee122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