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09 벽지 트렌드 직접 시공해본 결론 |
Date Posted : 2009.06.10 |
벽지가 과감해지고 있다. 과감한 패턴과 독특한 질감, 화려한 컬러 등 개성 있는 벽지들이 선보이고 있는 것. 벽에 그림을 거는 대신 벽지로 포인트를 줄 정도로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이 된 벽지. 더욱 과감해진 2009 벽지 트렌드를 말한다.
1 pattern 자연 소재 패턴이 인기 회벽, 나무, 직물, 가죽 패턴 제품들이 출시됐다. 회벽과 나무는 표면 질감과 컬러를 살리되 라인과 컬러가 정제되어 심플한 느낌으로 표현되고 직물은 도톰한 엠보싱 느낌을 살렸다. 가죽은 은은하게 표면 질감만을 살렸으며, 스티치 장식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 또한 수공예적인 느낌을 살린 패턴이 많이 등장했다
1 did 왕림 디자이너 추천 2 지인 송현희 디자이너 추천 3 제일벽지 김지현 디자이너 추천 4 서울벽지 신연금 디자이너 추천 6 대동벽지 장윤정 디자이너 추천 7 제일벽지 김지현 디자이너 추천 올봄 유행 벽지 직접 시공해보니… trend 1 엠보싱 패턴
trend 2 실사 패턴 기존 벽지 패턴과 달리 변화를 줄 수 있는 실사 느낌의 벽지가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작년까지는 꽃을 실사 느낌으로 표현한 벽지들이 있었지만 올해는 꽃이 아닌 사물이나 일러스트 등의 실사 패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처음 봤을 때 한눈에 반한 지엔느 글라스 벽지. 실제로 투명한 글라스가 앞에 놓여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정교한 그림 솜씨에 감탄했다. 실제로 시공해보니 더 예뻤다. 깔끔하면서 모던한 화이트 주방과도 잘 어울려 마치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이 들 정도. 시공 후 집에 놀러온 친구들의 반응이 뜨거워 뿌듯했다. 단 시공할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라는 것이 아쉽다. 좀 더 다양한 패턴이 출시되면 좋을 듯. trend 3 글리터링 코팅 메탈이나 골드, 구리 성분을 이용해 은은한 반짝임을 낼 수 있게 한 글리터링 느낌의 벽지가 인기. 벽지 전체에 글리터링 효과를 준 제품보다는 패턴만 효과를 준 제품이 더 세련돼 보인다. 또 너무 반짝이면 촌스러울 수 있으므로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처음 벽지를 받았을 땐 생각보다 화려하지 않고 반짝이가 조금 덜 분포된 것 같아 아쉬웠다. 보라색 침대 헤드와도 잘 어울릴까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실제로 시공해보니 보는 것과 많이 달랐다. 보라색 침대 헤드와도 잘 어울릴 뿐더러 은은한 반짝임이 고급스러워 보였다. 벽지 하나 시공했을 뿐인데, 안방이 호텔처럼 세련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did 65169-2 스윙골드. 4만 원대) 1 85132-3 문라이트 카키 오묘한 브라운 컬러의 꽃모양 패턴이 규칙적으로 반복된다. 패턴 중 하나는 빛에 반사될 때마다 은은하게 반짝일 수 있도록 입체감 있게 처리한 것이 특징. 바탕은 깔끔한 무광으로 처리해 패턴이 더욱 입체감 있게 도드라져 보인다. 7만2천500원-지인. 2 9157-3 에비뉴엘 블랙 블랙을 기본으로 반짝임이 가미된 실버를 사용해 글리터링 느낌을 살렸다. 블랙이지만 반짝이는 실버 패턴 면적이 많이 분포돼 전혀 어두워보이지 않는다. 포인트 벽지로 제격이다. 5만 원대-제일벽지. 3 9147-2 수국 바이올렛 자연주의와 로맨티시즘의 결합으로 플라워 패턴 전체가 반짝이는 골드 비즈로 입체감 있게 표현했다. 바탕은 퍼플 계열로 그러데이션해 밝고 화사하게 처리했다 5만 원대-제일벽지. 4 3251-1 블링블링 화이트 민무늬 화이트 벽지가 밋밋해보인다면 글리터링 패턴이 들어간 벽지로 멋을 내보자. 반짝임이 가미된 도트 패턴이 빛을 받으면 더 화려해보인다. 가격미정-서울벽지. 5 65183-2 키엘 레몬 나뭇잎 패턴 자체에 글리터링 처리가 돼 있다. 전면을 바르기보다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데 사용하면 좋다 4만 원대-di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