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부터 5년간 1억 5천만 달러 투자
베트남 등 경제 신흥국 유학생 유입 많아
캐나다가 경제와 지역별 학교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국내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연방정부는 지난달 19일 새 예산안 발표를 통해 유학생 유치에 약 1억 4800만 달러의 투자 계획을 수립, 향후 5년에 걸쳐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정부는 새로운 국제 교육..
교사 3천5백명 감축, 수학 및 성교육 강화, 휴대전화 금지 이어
 온타리오 교육계에 혁명 바람이 그치지 않고 있다. 초중고 수학 교육의 중점을 기초로 전환하고, 성교육 커리큘럼을 바꿔 성별, 신체, 동의 내용이 포함되도록 하고, 학급 규모를 타주 수준으로 확대하고, 수업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며 교사들에게 연례 수학시험을 의무화한 데 이어..
사상최대 인원—전국 11곳에서 모국체험 연수
<▲2018 년도 모국 연수에 참가한 재외동포 청소년들>올 여름 1천여명에 이르는 재외동포 청소년들이 모국을 찾는다.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올 7월 9일부터 8월 6일까지 3차례에 걸쳐 전 세계 재외동포 중고생 및 대학생을 초청, 모국연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중고생은 1차로 7월..
비안카 안드리에스쿠, 외일드카드로 전 세계 1위 꺾고 우승
지난해부터 돌풍을 일으킨 캐나다의 겁없는 10대 여자 프로테니스 선수 비안카 안드리에스쿠가 마침내 첫 WTA 타이틀을 따냈다.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18세의 온타리오 밋시사가 출신 안드리에스쿠(Bianca Andreescu)는 17일 미국에서 열린 BNP 파리바스 오픈 결승전에서 전 랭킹 1위 독일의 앙겔리케..
트럼프 피해 급선회, 주로 이민 목적 3년새 3배 늘어
인도가 중국을 제치고 캐나다 유학생 수 1위 국가로 올라섰다.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인도 학생들은 트럼프 대통령 하의 미국에서 환영받지 못한다는 두려움 때문에 캐나다로 선회, 캐나다 학교들에 수십억달러를 퍼붓는 경제 동력인 중국 학생들을 따돌리고 캐나다 내 유학생 국적에서 선두..
주정부 예산 계획, 19일부터 발효... 10년간 2천3백달러 절약
BC 주에서 학자금 융자를 받은 학생과 부모들은 이제부터 이자를 내지 않아도 된다. BC 주정부는 29일 발표한 올해 예산 계획에서 주 학자금 융자분에 대한 이자를 폐지했다. 이 결정은 이날 즉시 발효돼 이미 융자를 받은 사람들이 당장 혜택을 받게 됐다. 주정부의 이같은 조치는 이번 회계연도..
CBC, 5만달러 이하 소득 가구 대학생 보조금 지급 실태 공개
온타리오 덕 포드 주정부가 재정난을 이유로 저소득층 대학생 무료 수업료 삭감 정책을 발표하자 학생들이 4일 항의 집회를 연 가운데 주내 각 대학들의 보조금 지급 실태 보고서가 공개됐다.CBC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온타리오 전체 대학생의 약 40%인 23만4천여명이 지난해 OSAP(Ontario Student Assistance..
70명 대상 장학금 총액 17만5천달러 수여...
제 7회 ‘조셉 정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19일 오전 10시 써리 갈보리 워십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회 설립자인 정문현 PVC 회장 부부를 비롯해 정병원 총영사, 연아마틴 상원의원, 밥 쿤 트리니티 웨스턴 대학 총장 및 장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조셉정 장학회는..
50억달러 충격파... 유학시장 전환 계기 될 수도
캐나다 대학들이 수십억달러 경제 가치가 있는 관계가 틀어질 것을 우려하면서 캐나다와 중국 사이 외교 분열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대학 총장들은 이 문제를 비공식적으로 토론해 왔다. 그들은 교육 부문에서의 중국 대응이 심각한 재정적 함축을 갖게 될 것을 걱정한다. 중국은 캐나다 내..
24일 버나비 알렌 에모트 센터…공직자 토크 콘서트
캐나다 공직 진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길이 열린다.밴쿠버 총영사관(총영사 정병원)과 한인 단체인 KCWN, KOWIN 이 공동 주최하는 캐나다 한인 공직자들의 토크 콘서트가 오는 24일 오전 10시 버나비 알렌 에모트 센터(6650 Southoaks Crescent, Burnaby, Alan Emmott Centre)에서 개최된다. 2017년부터 시작된 ‘우리..
▶ 이번주에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