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장홍순과 함께 풀어보는 부동산 Q & A |
곰팡이
Q : 곰팡이가 유독하고, 어떤 경우에는 축축한 지하실 같은 곳에 있는 곰팡이에 노출되면 병에 걸리는 수가 있다고 하던데?
A : 곰팡이는 실내외에서 자라는 일종의 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분들도 공기중에 떠다니는 곰팡이 포자에 노출되어 있어서, 그리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나 종종 건물의 특정 지역내에서 곰팡이가 과도하게 자라나는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 여러 가지 다른 질병을 유발 할 수 도 있습니다. 어떤 특정 곰팡이는 다른 곰팡이에 비해 보다 위험한 경우가 있고, 각기 다른 개인은 같은 곰팡이에 노출되더라도 다른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특히, 엘러지를 갖고 있는 경우, 호흡기 계통에 문제가 있거나, 면역체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곰팡이에 노출됨으로서 발생하는 질병에 보다 더 민감할 수 밖에 없겠지요. 덧붓여서 유아, 아동, 임신부 및 나이드신 분들은 곰팡이 노출에 대해 보다 과민하다고 보겠습니다.
곰팡이에 노출된 분들 중에는 건초열(hay fever)나 흔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과민성 반응을 (건초열이나 흔한 감기보다는 오래 기간 동안) 경험하시는 분들도 있고, 천식기운이 더 악화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연구결과 어떤 실내공간에 존재하는 균들은 신경과민성 혹은 자극성의 반응, 전염병, 호흡기 관련문제 및 장기 독성 문제등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어떤 곰팡이는 곰팡이 독이라고 불리우는 화학물질을 생산해서 유행성 감기(독감) 같은 증상을 보이게도 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곰팡이에 노출되는 원인 및 효과에 대한 것은 충분히 입증 된 바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곰팡이에 기인해서 발생한 건강문제는 그러한 곰팡이에 노출되는 것을 제한하는 것으로 인하여 감소(조절) 될 수 있습니다.
금번기고는 Amerispec Home Inspection Service의 자료를 주로 참조하였음을 밝혀 둡니다.
■ 의문사항이 있으시거나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시면 604-537-3956으로 전화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