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규 프로젝트 어제와 오늘 ]
메트로타운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뛰어난 조망을 자랑하는 센터포인트(Centrepoint)는 BC주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최고의 상권으로 손꼽히는 메트로타운 몰 바로 앞에 위치한 고층 콘도이다.
센터포인트는 완공당시 버나비에서 두번째로 높은 주거용 콘도로 지난 2005년 3월 버나비 시청의 건설허가를 받은 후 2007년 지어졌다. 센터포인트는 108.6m의 높이에 건물 앞쪽 지상 1, 2층에는 베스트 바이, 쇼퍼스 드럭마트 등 총 7만5000 평방피트의 오피스 및 커머셜 공간이 들어가고, 32층의 고층 콘도에는 총 226세대가 들어서 있다.
총 1억3천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인 센터포인트는 많은 부동산 투자자가 그 앞에 줄을 섰던 메트로타운의 가장 핵심적인 주상복합 프로젝트다.
분양 당시 언론과 일반 구매자, 부동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상대적으로 높은 분양가에도 불구하고 도시형 타운하우스 10채를 포함한 대부분의 유닛이 이틀만에 팔려나갔었다.
현재 센터포인트는 메트로타운 시어스(Sears) 백화점 건너편의 킹스웨이 선상에 우뚝 서있다. 이지역은 메트로 밴쿠버 전체를 봤을 때 어디로나 쉽게 이어지는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지이면서도 여러 주변 지역에서 찾아오는 사람들로 넘쳐나는 쇼핑과 경제의 중심지이다.
센터포인트 상업용 건물 1층에 샤퍼스 드럭마트를 비롯한 상가와 사무실이 있고, 건물 2층에는 베스트 바이(Best Buy)가 넓게 자리잡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 눈에 띄는 것은 빌딩과 쇼핑몰을 연결하는 보행자용 육교이며, 모든 세대가 특정범위의 전망을 가지도록 타워를 V형으로 설계했다.
콘도의 내부는 고급스러운 내장재와 최신 주방기기로 꾸며졌으며, 그라나이트 카운터탑과 모던한 케비닛, 아일랜드 등의 고급 옵션이 대부분의 세대에 갖춰져 있다. 건물 내에는 게스트 라운지, 주방이 딸린 파티룸, 당구장, 체육관, 사우나실, 옥상 가든 등이 있고,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대중교통, 쇼핑, 은행, 극장, 오피스 등 모든 것이 1~2 블럭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에 있다는 최고의 위치이다.
지난 2005년의 분양가는 각 세대의 공간 및 구조 층에 따라 달랐지만 가장 작은 1베드룸이 19만달러 정도에서 부터 시작했고, 2베드룸이 30만달러대, 대부분의 3베드룸이 40만달러 이상, 펜트하우스는 90만달러가 넘는 가격에 분양 후 이틀만에 모두 팔렸었다. 최근에는 619sq.ft. 1베드룸(1베스)이 31만4900달러에 거래 됐으며, 복층 구조의 2베드룸(2베스) 타운하우스가 49만9000달러, 1622평방피트. 3베드룸(3베스) 펜트하우스가 108만달러에 나와있다.
주소: 2201 4808 Hazel St., Centerpoint Metrotown, Burnaby
밴쿠버 조선 부동산 팀= news@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