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리 얼 매리어트 학생들 항의
써리 얼 매리어트(Earl Marriott) 세컨더리 학생들이 학생 과밀로 학교가 좁다며 1일 오후 2시 학교 밖으로 나와 시위를 벌였다고 캐나다 공영방송 CBC가 보도했다. CBC는 학교측이 더 많은 학생을 받기 위해 시간표를 늘리면서 학생들 사이에 시위가 일어났다고 밝혔다. 해당 학교 학부모는 학교가 정원보다..
중고생 관리형유학∙美대학진학 정보 제공할 터
중고생 관리형유학 전문회사, 아이지에듀케이션(이하 IGE)이 주최하고 캐나다 교육청 14곳과 사립학교가 참여하는 ‘IGE 캐나다 조기유학 박람회’가 3월 19일과 20일 서울 대치동 SETEC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IGE측은 ‘성공적인 조기유학을 하기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이번 박람회를..
“꼼꼼한 서류준비가 필요합니다”
서울대학교가 지난 26일 코퀴틀람 밴쿠버 한인회 사무실에서 외국인 특별전형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오후 12시와 3시 2차례 열린 이번 설명회는 입학본부 본부장인 백순근 교육학과 교수가 진행했고 자녀의 서울대 진학에 관심있는 많은 밴쿠버 학부모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12시..
써리시와 SFU가 차세대 사업을 위해 인도와 손을 잡았다. 최근 써리시는 학문∙사업가 답사단을 구성하여 ▲청정 에너지 관련 사업 협력 구축 ▲인도의 새 대학교와 협력관계 모색을 목적으로 11일동안 인도를 방문하고 돌아온 바 있다. 니말 라자파케(Rajapakse) SFU 응용과학부 학과장, 에릭 키앙(Kieang)..
 랑가라 칼리지 디자이너 포메이션(Design Formation) 프로그램 학생들이 밴쿠버 다운타운 고급 남성의류점 해리 로젠(Harry Rosen) 쇼핑백을 이용해 입체적 까마귀 형상을 만들었다. 이 전시물은 14일부터 해리 로젠에 전시될 예정이며 그 전에는 랑가라 칼리지 스튜디오에서 볼 수 있다. 디자인 포메이션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는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분교, DULA가 있다. ‘북미 지역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한의학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이 곳에서 배운 교육과 임상실습을 바탕으로 양질의 한방의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개교 목적이다. 동국대학교는 1997년 한의학 교육으로 알려진 로얄..
북미 유학 후 한국으로 돌아가는 학생 늘어
고등학교 졸업 후 모국으로 돌아가는 캐나다 한인 젊은이가 늘고 있다. 늦게 정착한 경우 익숙한 문화적 배경으로 돌아가려는 심리적인 이유거나 한국 대학의 국제적인 위상이 높아진 결과다. 밴쿠버에는 이러한 학생들의 한국 대학 진학을 돕는 학원이 있다. 파고다 밴쿠버 학원(원장 조용배)은..
프레이저 연구소 BC주 초등학교 순위발표
프레이저 연구소(Fraser Institute)가 지난 7일 ‘2011년 BC주 공∙사립 초등학교(875곳) 성적표’를 발표했다. 교육부가 실시한 기초학력평가시험(Foundation Skills Assessments∙4학년과 7학년을 대상으로 실시) 성적을 바탕으로 성별간 성적 차이, 전년대비 성적 개선 정도 등 10가지 항목을 수치로 보여준다...
BC주정부 유치원 수용인원 늘리는 중
전일제 유치원이 올해부터 BC주 전역으로 확대 실시됨에 따라 유치원생을 수용하기 위한 이동식 교실 건설 작업이 마무리 중이다. BC주정부는 코퀴틀람 지역 아동인구 증가에 발맞춰 예산 440만달러를 집행해 전일제 유치원을 확장했다고 3일 발표했다. 애스펜우드(Aspenwood) 초등학교에는..
BC주정부 새 언어교육안에 교원노조 반발
"영어와 함께 캐나다 공식언어인 불어의 지위가 BC주에서 흔들리고 있다" BC주 교육부가 새 언어교육안을 마련하면서 불어 교육비중을 중국어(만다린), 일본어, 독어, 인도어(펀잡어), 스페인어 수준으로 낮춘다는 방침을 새워 교원노조가 반발하고 있다. 수잔 램버트 BC교사연맹 위원장은 4일 성명을..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