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학교 단합의 장인 ‘Formal Dance’
밴쿠버에는 UBC, SFU, Emily Carr 3개의 대학교가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이 세 학교에는 각각 서로 다른 한인 학생회가 있습니다. UBC에 KISS가 있는 것처럼, SFU에는 하나다, Emily Carr에는 끼마루라는 한인 학생회가 있습니다. 이 3개의 학생회는 매년 3월 말이면 공동으로 Formal Dance 파티를 여는데요, 올해에도..
이달의 Hanadian- SFU 경영학 2학년 이지연 양 입학부터 장학금 받아… 멕시코로 교환학생 갈 것
‘이달의 Hanadian’ 은 Simon Fraser University (이하 SFU)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 및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경험에서 우러난 개개인의 학교경험 및 한인사회에 대한 견해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 첫 하나디언으로 뽑히게 된 학생은SFU 경영학과(Business Administration) 2학년에 재학중인 이지연 양이다. 이지연 양은..
Campus 먹거리 볼거리
혹시 깜빡 늦은 수업 때문에 끼니까지 거르고 턱까지 찬 숨을 참으며 강의실에 도착한 순간 천둥과 같은 위장으로부터의 신호에 얼굴을 붉혀본 적이 있는지. 점심시간과 겹치는 장시간 수업을 대비해 초콜릿 바 하나와 생수 한 통을 챙겨본 적은 없는지- 빡빡하게 짜인 몇 시간짜리 수업들 중간에 식사..
97년부터 SFU 한인학생의 구심점 역할
안녕하세요. 하나다 10대 회장 성주연 입니다. 하나다는 1997년 신윤현 초대 회장님에 의해 창립 된 이후 동료 그리고 선후배간의 친목을 비롯해서 대학 생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예비 입학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신입생 환영회, 매월 친목 도모..
안녕하세요, 이번 주부터 2주에 한번씩 저희 UBC KISS에서 UBC에 관한 기사를 내기로 하였습니다. 본래 취지는 저희 학교에 대한 보다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인데요, 평소에 궁금하셨던 점도 해소해 드리고요, UBC로 진학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기사가 되도록 열심히..
UBC 명소를 찾아라
UBC에는 무려 몇 십 개의 도서관들이 있으나 Main Mall에 위치한 코너 도서관(Koerner library)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밤에 보는 이 도서관의 외부 모습은 신입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1997년 3월 10일 Koerner Library 가 완공됐던 때에는 학생들이 그 도서관으로만..
KISS 는 ‘Korean Intercollegiate Student Society’의 약자로, 15년 전 UBC내의 한인학생들이 친목을 다지려는 취지로 만들어진 클럽입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클럽의 규모와 활동 범위도 넓어져 현재 2006년엔 400명 이상의 회원과 UBC이외 한인 사회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기여하는 밴쿠버 최대 한인학생회로..
이전페이지
 
 51  52  53  54  55  56  57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