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학교 문제로 상담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 현재 Vancouver Film School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듣고 있는 국제 학생이예요.

저희 학교의 단점이 post graduate work permit이 나오지 않는 다는 것인데요.

때문에 VFS에서 원래 듣기로 예정되어 있었던 advanced course를 취소하고 워크퍼밋이 나오는 BCIT를 가려고 결정했습니다. 다만 너무 늦게 결정한 감이 있네요. 이번년도 4월 말에 졸업예정이라 당장 이번년도 BCIT의 (full-time program) 3D animation 프로그램의 5월 학기나 9월 학기를 들으려 학교 측에 문의했더니, 지원은 받긴하지만 사실상 이미 자리가 다 차서 가망은 없다고 하네요. 차라리 내년(2023년) 1월 학기를 들으라고 하는데... 

제가 워크퍼밋이 없으니 그 동안 아르바이트도 못하고... (그나저나 BCIT는 입학 허가를 받으면 학교 입학 전에 일을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입학일로부터 몇달 전부터 일이 가능한 지 아시나요?)

어쨌거나 지금으로선 BCIT가 최고의 선택인데 올해는 자리가 없다고 하니... 저희 학교 수업이 나쁘다는 건 아닌데, 다만 워크퍼밋을 어떻게 받을지가 문제네요. VCC에도 8개월짜리 프로그래밍 코스가 있어서 그 선택지도 있긴합니다.. 혹은 그냥 저희 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에서 취업을 하는 선택지도 있겠지요.. 하지만 한국에 돌아가더라도, 그전에 캐나다에서 진짜 외국 생활을 해보며 일을 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요. 학교에서 과제만 하는 삶이 아니라요ㅠㅅㅠ

 

지금 현재 가장 궁금한 건

1. 자리가 다 찼다면 이번 년도에 BCIT 3D animation 프로그램을 들어갈 방법이 아예 없는 건가요?

2. 학생비자만 있는 사람으로서 워크퍼밋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입사할 회사 없이..)

3. 예를 들어 8개월짜리 college 프로그램의 입학 허가를 받았다면, 입학 몇 개월 전부터 아르바이트가 가능한가요?

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