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복희 "난 가수 였던 적이 없다" 고백

스포츠조선=이정혁 기자

최종수정: 2012-09-28 11:00

'여러분'의 주인공 윤복희가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가수였던 적이 없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가 데뷔 61년째를 맞은 뮤지컬 계의 전설 윤복희를 만났다. 그녀는 이날 방송에서 '파란만장'이라는 말로도 다 담을 수 없는 61년 무대 인생을 풀어낼 예정이다.

윤복희를 '가수'라 부르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 그러나 정작 윤복희는 자신이 가수가 아니라고 말한다. 윤복희는 "여태까지 나는 가수였던 적이 없다. 그런데 닉네임이 '가수'라고 하니 내년에 진짜 가수 데뷔 한 번 해봐야겠다"고 말해 촬영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 뮤지컬 배우, 영화배우, 무대 엔터테이너로 살며 다양한 노래를 불렀을 뿐인데 그 노래들이 히트되며 가수로 인식되었다는 것.

그러면서 그녀는 "내년에 막연히 리사이틀만 하려고 했지, 가수 데뷔는 오늘 이렇게 인터뷰하며 떠오른 아이디어"라며, "레코딩도 해서 CD도 만들어야겠고, 굉장히 흥미로운 일이 될 것 같다"는 말해 들뜬 마음을 보여줬다.

이날 방송에서 윤복희는 61년간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뒤에 있었던 슬픈 과거사에 대해서도 전했다. 7살에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마저 아편중독으로 병원에 입원하자 홀로 여관에서 지내게 된 윤복희. 그녀는 "부엌에서 자며 손님들 속옷 빨아서 받은 팁으로 아버지에게 사탕, 담배도 사다 드렸다. 그 몇 달간이 참 힘들었다"라고 당시를 기억했다. 엄마 옆에 가야겠다는 단순한 생각에 "자살하려고 칼을 댔을 정도"라고.

스타가 된 이후에도 윤복희 개인의 삶은 쉽진 않았다. 공연 무대에 서기 위해 맺은 계약에는 "아이를 가지면 안 된다는 조항"이 있었고, 제대로 피임을 할 줄도 몰랐던 그녀는 "아이가 생기는 대로 수술을 할 수밖에 없었다. 지금도 늘 회개하고 있다"는 것.

한평생을 무대 위에 바친 영원한 스타 윤복희의 인생스토리는 28일 오후 7시 '사람으로 만나는 세상'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서 방송된다.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