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두뇌 건강에 딱! '네모참치 토마토컵 파스타'

조선닷컴

최종수정: 2012-05-25 11:49

양철수(독자) "이번 주말 딸 아이와 함께 음식을 만들기로 했는데, 요리가 서툴러 걱정입니다."

문인영(요리 연구가)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고르되 칼이나 가스레인지를 적게 사용하는 요리가 좋아요."

"아이가 스파게티를 좋아해서 파스타를 만들면 어떨까 해요. 칼로리 걱정이 덜한 파스타 만드는 법을 알려주세요."

"크림소스보다는 토마토소스를, 베이컨이나 육류 대신 고단백·저칼로리 참치캔을 이용하면 칼로리 낮은 파스타를 만들 수 있어요. 참치는 '브레인 푸드(brain food)'라고 불릴 만큼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DHA와 EPA가 풍부해 성장기 아동에게 좋은 식품이죠. 요즘 나온 모양이 네모난 참치는 볶음요리나 국물요리에 넣어도 모양이 변하지 않아 깔끔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요. 또 늘 먹는 스파게티 면 대신 모양이 독특한 파스타를 사용하면 색다른 요리를 만들 수 있겠죠."

"파스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삶는 요령을 알려주세요."

"파스타를 삶을 때 소금을 넉넉하게 넣어야 훨씬 맛있어요. 물 1L 기준 소금 1큰술을 넣고 팔팔 끓으면 가장자리를 따라 파스타를 넣으세요. 이때 젓가락으로 저어주면 파스타가 바닥에 눌어붙지 않고 잘 익어요. 파스타는 종류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다르니 포장지를 먼저 확인하세요."

재료와 조리법

●재료(4인분 기준)

네모 참치 1캔, 콘킬리에(conchiglie·파스타의 한 종류) 60g, 양파 ¼개, 검정 올리브 5개, 스파게티소스 2컵, 토마토(작은 크기) 4개, 소금 약간

1.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꼭지와 윗부분을 자르고 속을 파낸 후 속을 굵게 다진다.

2. 양파는 곱게 채 썰고, 검정 올리브는 얇고 납작하게 썬다.

3. 네모 참치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4. 끓는 물에 소금(물 1L당 소금 1큰술)을 넣고 콘킬리에를 약 8분 삶는다.

5. 다진 양파와 토마토, 검은 올리브, 네모 참치, 콘킬리에를 스파게티소스에 고루 버무린다.

6. 5로 1의 속을 파낸 토마토를 채운다.

●Tip

콘킬리에는 조개껍데기 모양 파스타. 구하기 어려우면 푸실리·펜네 등 다른 짧은 파스타를 사용해도 된다.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