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을 윤기 있게 유지시켜주는 노하우 Shine Brightly

조선닷컴 단미 danmee.chosun.com

최종수정: 2012-03-19 14:50

펌과 염색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건강하게 되돌리기 위해서는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다. 평소 본인 모발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데, 진정한 럭셔리는 명품 백이 아닌 건강한 머릿결이란 사실을 명심하도록.

Correct Choice
올바른 샴푸 선택 샴푸는 모발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피지, 노폐물 등이 두피에 남아 있으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발생하고 심하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두피에 맞는(건성, 지성, 복합성) 샴푸를 선정해 풍성하게 거품을 내어 꼼꼼하게 샴푸해주어야 노폐물과 피지가 제거되어 혈액순환이 촉진되며 모낭이 튼튼해진다. 모발에 영양 공급 컬러와 펌을 같이 하게 되면 손상이 배가 된다.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일주일에 한번, 심하면 당분간 팩을 매일 해주는 것이 좋다. 샴푸 후에 물기를 꽉 짜서 물기가 거의 없는 상태에 팩이나 트리트먼트 제품을 두피에 닿지 않게 3분 이상 마사지해주면서 발라준다. 랩을 이용해 10~15분간 방치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팩이나 트리트먼트 제품은 두피에 닿지 않게 해야 한다.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식초 트리트먼트 - 샴푸 후, 미온수에 식초 3~4방울을 떨어뜨려 헹구어 낸다.
달걀 트리트먼트 - 달걀 노른자와 식초 또는 레몬즙을 섞어 상한 부분에 팩을 고르게 펴 바르고 포일이나 랩을 씌어 15분 정도 후에 차가운 물로 헹구어낸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미틱 오일 125ml
자연에서 온 두 가지 오일, 아보카도 오일과 포도씨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든 헤어 타입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멀티 기능성 뷰티 오일이다. 또한 탁월한 지속력, 스타일, 윤기를 자랑하는 원스텝 토털 솔루션으로 멀티 기능성을 보여준다.


HOW TO
1 블로우 드라이 오일(스타일링) 샴푸 후, 타월 드라이 상태에서 젖은 모발에 2~3방울을 펌프하여 모발 끝을 중심으로 꼼꼼히 발라준다. 모발 큐티클 안쪽으로 오일이 스며들 수 있도록 약 2분 정도 방치한 후에 부스스함을 정돈하며 드라이해준다. 브러시가 좀 더 쉬워지고 스타일은 좀 더 오래 유지된다.


2 피니쉬 오일 1방울을 모발에 발라준 후 블로우 드라이를 하면서 스타일링을 한다. 다시 1 방울을 손바닥에 덜어내어 손에 온기를 이용해 따뜻하게 해준 후, 모발과 끝부분에 도포한다. 스타일링과 룩을 고정시켜주고 모발 끝 갈라짐을 방지하면서 빛나고 생기 있는 머릿결로 마무리 시켜준다.


아모스 프로페셔널 리페어포스테라피 세럼 100ml
HH 콤플렉스와 aquasom 성분이 손상된 모발의 엘라스틴 분해를 억제하여 모발 탄력을 회복시켜주고 햇빛으로부터 모발 손상을 방지해주는 등 손상 모발의 회복 및 복원을 도와 건강하게 해준다. 네트워크 젤을 통한 실키한 터치감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무게감없이 자연스럽게 흐르는 듯한 스타일을 연출해준다. 무색소, 무파라벤, 무벤조페논, 무동물성원료, 무광물성오일의 5無 처방 및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하여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웰라 프로페셔널즈 SP 새틴 폴리시 75ml
부드러운 홀딩력으로 스타일 완성과 함께 부스스한 부분을 잡아주고 진줏빛 광채를 더하는 스무딩 크림으로 Mica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펄 샤인 효과, 정전기 방지, 모발 강화까지 커버해준다.


일진 코스메틱 피토스토리 비타 E 에센스 50ml
거칠고 탈색된 모발에 밀도 있고 촘촘하게 보수해주며 마무리 감촉은 가벼운 아로마 비타민 에센스로 상큼하고 가벼운 오렌지 향이 잔잔하게 남아 상쾌한 기분까지 들게 해준다. 비타민 E 성분은 모발에 밸런스를 맞춰주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손상된 모발에 영양&보습 2가지 건강 베이스를 보충해주는 6가지 식물성 오일, 식물성 단백질, 초산 토코페롤, 에몰리엔트 실리콘 등 부드럽고 매끄러운 느낌으로 모발을 보수해준다.

Smart Lifestyle
올바른 드라이 물에 젖은 상태의 모발은 마른 상태일 때보다 매우 약해진다. 최대한 마찰을 피해 타월로 톡톡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해준다. 평상시에 젖은 모발로 외출하는 건 머릿결 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고 두피 염증이나 가려움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두피는 최대한 빨리 말려주는게 좋다. 윤기 있는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 모발 말리는 작업에서부터 차이를 두어야 한다. 드라이기, 각도, 온도, 스타일링 제품까지. 두피 먼저 따뜻한 바람으로 충분하게 말려준다. 그리고 70% 이상 말렸을때부터 찬바람으로 말려주면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충분한 영양 섭취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좋은식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잘 빠지고 끊어지는 약한 모발에는 비타민 E 성분이 충분한 우유나 시금치, 달걀 노른자 등이 좋다. 비듬 있는 모발은 비타민 B 성분이 많이 들어간 땅콩, 보리, 현미를 섭취해야 한다. 더불어 머릿결이 좋아지는 음식에는 연어와 사과, 견과류, 녹색채소, 잣 등이 있다.

케라스타즈 파이버 아키텍트 30ml
심하게 손상되고 갈라진 모발에 영양을 주고 헹구지 않아도 되는 트리트먼트(에센스)이다. 파이버 아키텍트는 기름지지 않아 손상된 모발 끝에 수시로 발라주면 좋다. 타월 드라이한 모발에 제품을 도포한 후, 드라이 또는 아이론을 하고 한 번 더 발라주면 좋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 아쿠아 픽스 300g
히알루론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수분 타입 제품으로 젖은 상태에 사용하면 모발이 함유 하고 있는 수분을 추가적으로 잡아주어 촉촉하고 윤기 나는 느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뿌리 부분이 건조한 곱슬머리나 컬러나 잦은 펌으로 거칠고 두피가 일어나는 모발에 사용하면 촉촉한 수분감과 풍성한 윤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드라이나 아이론 작업 시 모발에 윤기와 매끄러움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스타일링할 때도 사용한다.


HOW TO
1 샴푸 후 모발을 가볍게 타월 드라이한 상태에서 손바닥에 아쿠아 픽스를 덜어준다(모발이 젖은 상태에서는 수분 함유량이 높아 한층 더 부드러운 상태이기 때문에 제품을 도포하면 즉각적으로 두 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2 벌집 모양 형태의 아쿠아 픽스 결정이 잘 녹아 스며들 수 있도록 손바닥에서 고르게 문질러준다.


3 모발에 고루 도포한다(이때 더욱 잘 스며들 수 있도록 가볍게 핸들링을 해주면 더욱 깊숙이 스며든다).


4 드라이기로 모발을 말려준다. 마른 모발 위에 다시 한 번 아쿠아 픽스를 1번과 동일한 방법으로 도포한다.


티지 프로페셔널 슬릭 미스틱 블로우 아웃 밤 90ml
가볍고 산뜻한 느낌의 오일타입 에센스로 부스스한 잔머리를 방지해준다. 실크 단백질 함유로 모발 회복에 효과가 있고 향수처럼 고급스럽고 은은한 향기가 지속된다.


소망화장품 꽃을 든 남자 에코크리닉 멀티테라피 헤어 트리트먼트 160ml
천연 실크와 아르간 오일로 탄력, 매끄러움, 윤기, 보습까지 두루두루 높여주는 농축 에센스 타입 헤어 트리트먼트. 손상된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고 부드럽고 탄력 있게 빛나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젖은 모발에 사용하면 흡수력이 좋고 드라이기 사용 후에 사용하면 푸석해지고 건조해진 머릿결에 윤기를 부여한다.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