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BC, 리베이트 110달러 지급한다

손상호 기자 ssh@vanchosun.com

최종수정: 2024-05-08 13:18

재정 흑자 결과··· 이달 말부터 환급 시작
기본 보험료도 향후 2년간 동결 예정



재정 흑자를 기록한 ICBCBC주 운전자에게 110달러의 리베이트를 지급한다.

 

8 ICBC는 지난 회계연도를 검토한 결과 큰 수익을 낸 것으로 파악된다며, BC주 운전자를 대상으로 리베이트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2월 기준 ICBC 기본 보험에 가입된 개인 및 상업용 운전자는 5월 말부터 7월 말 사이에 110달러의 리베이트를 받게 된다. 리베이트 지급 방법은 보험 갱신 당시 결제한 유형에 따라 다른데, 신용카드로 결제했다면 카드로 환급되며, 보험료를 매달 납부하고 있다면 6월에 리베이트를 제외한 금액이 청구될 예정이다. 그밖에 운전자에게는 계좌나 수표로 리베이트가 지급된다.

 

ICBC의 이번 리베이트는 지난 2021 4월 이후 네 번째다. ICBC2021 4( 190달러) 7( 120달러) 두 차례 팬데믹 리베이트를 지급한 데 이어, 기름값 고공행진이 한창이던 2022년에는 110달러를 환급한 적이 있다.

 

또한 ICBC는 기본 보험료를 오는 2026 3 31일까지 동결하겠다고 발표했다. ICBC 기본 보험의 가격은 지난 2019년 이후 변동되지 않고 있으며, 일부 운전자는 운전 경력, 사고 과실 등의 요인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 혹은 인하될 수 있다. ICBC는 지난 2021년 무과실 책임보험(no-fault insurance)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기본 보험료가 약 15% 인하된 바 있다.

 

데이비드 이비 BC 수상은 보험료 동결과 리베이트 지급은 ICBC가 지난 수년에 걸쳐 운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려고 했던 노력의 결과라며 “ICBC 개혁 이후 BC 운전자는 약 2000달러를 절약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ICBC는 지난 회계연도에 약 15억 달러의 순이익을 낸 것으로 추정되며, 이번 리베이트에는 약 4억 달러가 투입될 전망이다.

 

손상호 기자 ssh@vanchosun.com

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