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좋은 '닭가슴살 월남쌈'

조선일보

최종수정: 2012-02-16 12:48

이미경(요리연구가): 겨울방학 끝난 게 엊그제 같은데 또 봄방학이네요. 아이한테 뭘 먹일지, 또 걱정이죠? 아이들은 같은 재료라도 변화를 주면 잘 먹습니다. 닭가슴살에 각종 야채를 넣어 월남쌈을 만들면 단백질과 비타민을 한번에 보충할 수 있어 영양간식으로 좋아요.

노태욱(헬스트레이너):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신진대사가 증가하고 활동량이 늘어납니다. 활동량이 늘수록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도 더 필요하게 되죠. 특히 어린이들은 운동과 함께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이: 닭가슴살은 힘줄이나 지방이 없어 아이들이 먹기 편해요. 구이나 튀김, 조림 등 다양한 형태로 요리하기도 좋죠. 최근에는 통조림 형태의 닭가슴살 캔 제품이 출시돼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도 있어요.

노: 닭고기는 단백질과 철분, 칼슘, 비타민 등 영양이 우수할 뿐 아니라 다른 육류에 비해 필수지방산 함량도 높습니다. 지방이 몰려 있는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죠. 소아비만이 걱정된다면 일주일에 1~2회 닭가슴살 요리를 식탁에 올려보세요.

이: 서양에서는 감기 걸렸을 때 '치킨 수프'를 만들어 먹곤 해요. 그래서 닭고기를 '할머니의 페니실린'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닭고기에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셀레늄이 풍부한데요, 셀레늄은 우리 몸에 활력을 주고 면역력을 증강시켜 감기나 피로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Recipe

●재료(1인 기준)

닭가슴살 ½캔, 가는 쌀국수 50g, 피망 ½개, 오이 ¼개, 깻잎 5장, 슬라이스 파인애플 1조각, 라이스페이퍼 6장

소스: 피시소스 1 ½큰술, 설탕 1큰술, 파인애플즙 3큰술, 다진 풋고추 ½큰술, 다진 홍고추 ½큰술, 다진 양파 1큰술

1. 쌀국수는 찬물에 담가 불려서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로 헹구고 물기를 뺀다.

2. 피망, 오이, 깻잎은 가늘게 채 썰고, 파인애플은 한 입 크기로 납작하게 썬다.

3. 순닭가슴살은 물기를 빼고 결대로 먹기 좋게 찢는다.

4. 분량의 소스 재료를 한데 섞어서 월남쌈 소스를 만든다.

5. 뜨거운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담가 부드러워지면 건져 펼친다. 준비한 재료를 얹고 먹음직스럽게 싸서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Tip

-피시소스가 없으면 멸치액젓을 넣어도 된다.

 
동원F&B 제공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