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웨스트민스터 프론트 가 6개월 간 도로 폐쇄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8-04-17 12:48

오는 10월까지 폐쇄.. 우회도로 이용해야

<▲ 사진 = 메트로밴쿠버 제공>


뉴웨스트민스터의 프론트 스트리트(Front Street) 구역 일대가 15일부터 오는 10월까지 하수도 개선 공사를 위해 잠정 폐쇄된다. 

지난 15일 뉴웨스트민스터 시에 따르면 공사구간은 프론트 스트리트와 컬럼비아 스트리트의 교차로 일대로, 폐쇄 조치는 월요일-토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6개월 간 이뤄진다. 

프론트가 일대 도로를 이용하는 통근자 및 교통 이용자는 이번 공사가 착수됨에 따라 측면 도로인 벡비 스트리트(Begbie Street)를 통해 우회해야 한다. 급회전이 어려운 대형 트럭의 경우에는 로얄 에비뉴(Royal Avenue)를 따라 지정된 우회로를 이용하면 된다. 

버스 등 대중 교통은 이번 공사의 영향으로 콜롬비아 스트리트의 버스 노선에 버스 결행 및 지연이 예상된다. 

이와 관련, 뉴웨스트민스터 시 당국은 "공사 일정을 단축하고 지역 주민 및 통근자와 트럭의 통행량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 작업을 가속화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에 따라 주말에도 추가 작업이 필요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하수구 개선 프로젝트는 뉴웨스트민스터를 비롯한 코퀴틀람, 포트무디, 버나비 및 포트 코퀴틀람 지역에 예상되는 인구 증가를 수용하기 위한 조치로 마련됐으며, 공사 지역 일대에 대형 하수관 3개와 2개의 지하통로가 설치될 전망이다. 

최희수 기자 wkim@vanchosun.com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