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은 바삭 속은 쫀득~ 마음 녹이는 군만두!

조선일보

최종수정: 2012-02-03 11:34

군만두 라자냐(2인 분량)

고기와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 시판 군만두에 토마토소스와 치즈를 넣어 서양식 라자냐처럼 만든 메뉴. 소스에 우유나 생크림을 한두 큰술 정도 넣으면 한결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 요리할 때 피자치즈는 미리 실온에 꺼내두어야 오븐에서 구울 때 더 빨리 녹일 수 있다.

-재료: 군만두 10개, 브로콜리 ⅛송이, 다진 마늘 1작은술, 토마토소스 ⅔컵, 물 4큰술, 파마산치즈 2작은술, 피자치즈 1~1½컵, 포도씨유 적당량

(왼쪽)군만두 라자냐(2인 분량) / 칠리소스 떡군만두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손질해 끓는 물에 데쳤다 체에 건져 물기를 뺀다.

2. 달군 팬에 다진 마늘과 1을 넣고 향을 내어 볶다가 토마토소스와 물을 넣어 한소끔 끓인다.

3. 2에 파마산치즈를 넣어 고루 섞고 불을 끈다.

4.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군만두를 넣어 앞뒷면이 노릇해지도록 굽는다.

5. 오븐 용기에 3의 소스 일부분을 얇게 깔고 그 위에 군만두와 피자치즈 순으로 켜켜이 얹는다. 맨 위에는 피자치즈를 수북이 얹어 200℃로 예열된 오븐에서 10여 분 굽는다.

칠리소스 떡군만두

두반장과 케첩을 넣어 만든 달콤한 맛의 칠리소스에 군만두를 버무려낸 요리. 녹말물은 소스가 끓을 때 약불에서 조금씩 부어가면서 주걱으로 저어 고루 섞이도록 한다. 군만두와 조랭이떡은 튀겨서 바로 소스에 버무려야 바삭하고 쫀득한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재료: 군만두 10개, 조랭이떡 1컵 분량, 청·홍고추 1개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토마토케첩 2큰술, 두반장 ½~⅔큰술, 물 ⅔컵, 치킨스톡 ⅓개 분량, 설탕 1큰술, 녹말물(감자전분과 물 1큰술씩), 포도씨유 적당량

-만드는 법

1.
청·홍고추를 잘게 다져 놓는다.

2.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청·홍고추를 넣고 향을 내어 볶다가 토마토케첩과 두반장·물·치킨스톡·설탕을 넣어 끓인다.

3. 2가 끓으면 약불로 줄인 다음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녹말물을 조금씩 부어 걸죽한 소스를 만든다.

4. 군만두와 조랭이떡을 포도씨유에 바삭하게 튀긴 다음 3에 넣고 고루 버무려 접시에 담아낸다.


글=민상원 기자 | 사진=장은주 기자 | 요리=김보선 푸드스타일리스트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