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70대 노인 강도상해 용의자 일행 수배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9-05-16 18:04

현금 인출한 노인 노리고 범행··· 경찰 “목격자 제보 당부”



밴쿠버 경찰(VPD)이 이스트 밴쿠버 지역의 한 식료품점에서 벌어진 강도 범죄 관련 두 명의 용의자를 쫓고 있다.

밴쿠버 경찰 측은 16일 두 남성 용의자의 얼굴이 찍힌 CCTV 동영상을 언론에 공개하고 목격자 및 시민들의 제보를 당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28일 오후 커머셜-브로드웨이역 북쪽에 위치한 한 식료품점에서 일어났으며, 당시 용의자들이 한 70대 노인을 공격한 뒤 금품을 빼앗아 달아났다.

이들 용의자 일행은 피해자 노인이 식품점 옆 한 대출 업체(Payday-Loan)에서 현금 수백 달러를 인출하는 것을 지켜본 뒤 식료품점으로 함께 따라 들어갔으며, 이곳에서 강도상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측은 이들이 식료품점에서 물건을 사는 척 하다가 노인을 공격했고 지갑과 현금, 신분증을 들고 도망쳤다고 말했다. 

피해자는 이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으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수사관들은 현재 피해자가 공격을 당하고 쓰러진 오후 4시경, 두 용의자가 커머셜 드라이브와 그랜드뷰 하이웨이 근처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수사관 측은 "이번 범죄는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 대한 폭력적이고 매우 표적화된 공격으로 보인다”며 “용의자들의 신원을 알거나 수사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604-717-2541번으로 전화하거나 익명으로 제보(1-800-222-8477)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희수 기자 chs@vanchosun.com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