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는 반, 든든함은 그대로 두부스테이크 버거

밴쿠버 조선일보 news@vanchosun.com

최종수정: 2016-01-25 10:17

고기대신 영양 만점 단백질 덩어리 두부와 채소를 넣어 기름기를 빼

[고소한 두부패티로 여심을 사로잡는 ´두부스테이크 버거´]

햄버거는 다이어트 중 금기시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꼭 피해야 할 고칼로리 음식이지만 입안 가득 차는 아삭한 채소와 부드러운 패티의 조합은 쉽게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기도 하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레시피를 따라 한다면 칼로리 걱정 없는 햄버거를 맛볼 수 있다. 기름기 많은 고기패티 대신 고소한 두부를 활용하여 든든함은 그대로 칼로리 걱정은 반으로 줄인 두부스테이크 버거 레시피를 공개한다.


<두부스테이크 버거>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 두부는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올리고당이 풍부하여 장의 움직임을 돕는다. 또한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을 만들거나 몸매를 가꾸는데 적합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보통 부침이나 샐러드 등 건강식으로 많이 섭취하지만 오늘 소개한 레시피를 활용하여 각종 채소와 함께 조리한다면 쇠고기패티 못지 않은 햄버거의 맛을 낼 수 있다. 풍부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칼로리는 줄인 두부스테이크 버거로 고칼로리 햄버거의 유혹을 이겨내 보자. 배는 든든하면서도 마음은 가벼운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재료 : 두부60g, 당근·양파 50g씩, 양송이버섯 100g, 소금, 후추, 우스터 소스 1/2 작은술, 밀가루, 달걀 1개, 빵가루, 슬라이스 치즈 1장. 링 토마토, 양상추, 햄버거 빵
소스재료 : 마요네즈 50g, 홀그레인 머스터드·꿀 10g씩


만드는 방법
1. 두부, 당근 양파, 양송이 버섯을 블렌더에 넣고 갈아줍니다.
2. 간 채소를 면보에 받쳐 물기를 충분히 빼고 소금과 후추, 우스터소스를 넣고 반죽합니다.
3. 마요네즈, 홀그레인 머스터드, 꿀을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4. 양파를 두껍게 썰어 양파 링안에 2의 반죽을 넣어 밀가루, 달걀, 빵가루 순으로 묻혀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구워냅니다.
5. 햄버거빵, 양상추, 토마토 링, 4의 패티, 슬라이스 치즈, 소스 순으로 얹어 완성합니다.

도움말 및 이미지 제공: 리큅(L´EQUIP) [출처 : 조선닷컴]

한인 사회의 중요한 소식을 캐나다 서부 독자에게 전달합니다.
제보 이메일: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