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가수 피오나, 캐나다에 그래미상 선사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2-02-13 14:13

R&B부분 2관왕...아케이드 파이어 패키지 디자이너도 상

캐나다인들도 12일 그래미상에 열광했다.

캐나다 R&B가수 멜라니 피오나(Fiona 28세)가 노래 ‘Fool For You로 최우수 전통 R&B퍼포먼스상과 최우수 R&B 노래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시로 그린(Green)과 함께 불렀다.

피오나는 온타리오주에서 2002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가수로 R&B외에도 소울, 재즈, 레게 등 흑인 음악의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고 있다. 2002년 토론토 나이트클럽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해 2005년 미국 LA에서 첫 앨범을 냈다.

한편 음악 자체는 아니지만, 음반 패키지 부분에서도 캐나다인이 상을 받았다. 캐나다의 유명 그룹 아케이드 파이어(Acade Fires)의 ‘Scenes from the Suburbs’ 음반패키지를 디자인한 캐롤라인 로버트(Robert)씨는 최우수 음반 패키지상을 받았다.

스티븐 하퍼(Harper)총리는 12일 그래미상 성명을 통해 수상자를 치하하고 “캐나다는 다양한 음악적 환경에 축복을 받아 전 세계 경연대회에서 수상자를 지속해서 배출하고 있다”며 “우리 문화에서 음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부는 음악 산업 지원에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토

  • 가수 피오나, 캐나다에 그래미상 선사
  • ”주정부 추천이민 제한 풀어야 인력 확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