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제철과일 한라봉·딸기로 만드는 디저트 요리법

밴쿠버조선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2-02-21 11:53

새콤달콤 딸기, 생크림 만나 케이크로비타민 C 풍부한 한라봉, 톡쏘는 에이드로

>> 딸기 핫케이크

새콤달콤한 딸기의 아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어우러진 요리. 재료를 일일이 준비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시판 핫케이크용 믹스로 대신해도 좋다. 우유는 조금씩 넣어가며 되직하게 반죽한다. 핫케이크를 구울 때 버터만 넣으면 타기 쉬우니 버터와 포도씨유를 함께 사용해 조리한다.

효능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고 일라직산 성분이 들어 있어 암세포 억제에 도움 된다.

재료(2인 분량)

딸기 5개, 생크림(휘핑된 것) 3큰술, 핫케이크 반죽(달걀 1개·설탕 25g·우유 ⅔~1컵·밀가루 100g·베이킹파우더 2.5g·버터 15g), 버터 ½큰술, 식용유 ½큰술, 슈가파우더 1작은술

만들기

① 딸기는 씻어서 가로 방향으로 슬라이스한다. 생크림은 휘핑된 것으로 준비한다.
② 핫케이크 반죽을 만든다. 볼에 달걀과 설탕, 우유를 넣고 풀어준다.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내려 고루 섞는다.
③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녹이거나 중탕해서 녹여 ②의 반죽에 넣고 섞는다.
④ 달군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이고 식용유를 두른다. ③의 반죽을 한 국자씩 떠 넣어 앞뒷면을 노릇하게 굽는다.
⑤ 핫케이크 위에 생크림을 펴 바르고 ①의 슬라이스한 딸기를 고루 얹는다. 같은 방법으로 3단을 쌓고 슈가파우더를 뿌린 다음 딸기를 올려 장식한다.

>> 한라봉 에이드

사각사각 씹히는 한라봉 알갱이와 톡 쏘는 탄산수가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음료. 탄산수 대신 사이다를 넣어 만들어도 좋다. 취향에 따라 계핏가루나 생강즙을 약간 더하면 알싸한 맛이 더해진다.

효능

한라봉은 옐로 푸드의 대표적인 감귤류 과일로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 도움 된다.

재료(2인 분량)

한라봉 ½개, 탄산수 1컵 반~2컵, 얼음·허브잎 적당량

만들기

① 한라봉은 껍질을 까서 큼직하게 썬 다음,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간다.
② 절구통에 얼음을 넣고 10~12회 빻으며 잘게 부순다.
③ 유리컵에 ①을 담고 ②의 얼음을 넣고 탄산수를 붓는다. 허브잎을 올려 장식한다. 더욱 달콤한 맛을 내고 싶다면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어 조절한다.




글=민상원 기자 | 사진=이경호 기자 | 요리=보선 푸드스타일리스트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