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언제부터 치과진료가 정상화 되나요?

서울치과 trustsdc@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20-05-14 08:29

안녕하세요? 코퀴틀람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입니다. 지난주에는 코로나사태 이후 치과진료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지난 연재들은 밴쿠버 조선일보 홈페이지(www.vanchosun.com) 또는 코퀴틀람 서울치과 홈페이지(www.seoul-dental.ca/ko) 블로그 코너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치과진료는 높은 수준의 보호장비를 갖추고 있는 BC주 응급치료 치과에서 응급진료와 필수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스케일링이나, 정기검진, 급하지 않은 진료는 받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BC주정부 발표에 따르면 현재 519일부터 치과진료가 부분적으로 정상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분적인 정상화라고 말씀드린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519일부터 치과 진료가 부분적으로 정상화된다고 해서, 모든 진료가 즉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현재 BC주 치과의사 협회에서는 진료를 다시 개시하더라도 응급진료와 필수진료만을 제공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케일링, 정기검진, 급하지 않은 진료에 대해서는 당분간 진료가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둘째, 모든 치과마다 사정이 다르기 때문에 치과에 따라서는 519일이 아니라 61일 또는 그 이후부터 진료를 시작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다니는 치과의 사정에 따라 진료 개시일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셋째, 현재 치과진료를 위한 필수 보호장비의 기준이 상향되었고, 보호장비의 가격도 상승하였으며, 공급도 원활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이유로 진료를 재개할 충분한 준비가 되지 않은 치과의 경우에는 진료 재 개시의 날짜가 미뤄질 수 있습니다.

 

넷째, 여러가지 위생 기준이 상향되면서 진료 준비를 위한 시간과 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하루에 볼 수 있는 환자의 수가 줄어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예전보다 진료예약을 잡는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다섯째, 스케일링(클리닝)을 담당하는 치과위생사협회에서는 아직 진료 재 개시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다른 모든 치과진료가 정상화되더라도 스케일링만큼은 가장 나중에 정상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현재 치과진료를 마음대로 받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물론 응급상황이나 곤란한 상황이 생긴 경우에는 BC주 응급진료 치과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가급적 응급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번 칼럼을 마무리하면서 응급상황을 예방하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몸이 피곤하면 갑자기 이와 잇몸이 아파질 수 있습니다. 피곤하지 않도록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하시고 컨디션 조절을 하십시오. 딱딱한 음식이나 끈적이는 음식을 피하십시오. 이가 갑자기 깨지거나 때웠던/씌웠던 치아가 빠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치과 강주성 원장 칼럼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