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영주권을 위한 보육 교사 자격증 취득 방법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9-10-31 17:10


최근 보육교사 직종을 통해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고 있는 이민 신청자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육교사로 이민을 할 경우 주 정부 이민 가산점 획득이 가능하며 영주권 취득 후에도 지속으로 일을 하기에도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보육 교사 직종을 통해 이민을 준비할 경우 꼭 캐나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보육 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기 위해서는 크게 캐나다 내 학교 졸업 또는 해외에서 자격증 취득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는 캐나다 내의 공립 학교 또는 사립 학교 보육교사과를 졸업하는 방법입니다. 캐나다에서 학교를 졸업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여러 가지 장점들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실습 기간을 통해 더욱 쉽게 구직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해외에서 자격증을 취득해서 오는데 Work Permit이 없으면 처음 구직을 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 내 학교 수업 중 일부인 실습 기간 동안 합법적으로 캐나다에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하기가 더 수월합니다. 

다른 장점으로는 공립학교에서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경우 Post Graduation Work Permit이라는 Open Work Permit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 work permit을 통해서 회사 지원 없이 합법적으로 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학금 혜택, 학교 내 취업 정보 공유, 영어 능력 향상들이 있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을 꼽자면 당연히 캐나다 내에서 학교에 다녀야 하기 때문에 높은 학비와 프로그램 수업기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프로그램 이수 기간은 1-2년 정도입니다.

또 다른 방법의 캐나다 보육 교사 자격증 취득 방법은 바로 해외에서 미리 받아 놓은 자격증을 캐나다로 변환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진행을 할 경우 장점은 미리 한국에서부터 자격증을 취득 후 전환을 준비하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또한 학비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격증 전환을 한다고 해서 캐나다에서 Work Permit을 주는 게 아니기 때문에 캐나다에 먼저 입국을 할 경우 취업할 수 있는 신분이 아닌 관광으로 먼저 입국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 후에 회사의 지원을 받아서 work permit으로 변환을 해야 하므로 취업이 쉽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용주는 지금 바로 일을 할 수 있는 신분이 있는 보육 교사를 선호하기 때문에 회사 지원을 받고 Work Permit 취득까지 기다리기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위의 두 방법은 개인의 선호에 따라 둘 다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또한 위의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캐나다 내 경력을 쌓아 영주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영주권 취득 후에도 지속적해서 일을 하기에도 수월하며 자격증이 없는 직종보다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아직 이민을 위한 직업 또는 학업을 찾는 중이라면 보육교사를 자격증을 취득 후 영주권 진행하는 것 또한 방법입니다.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