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RNIP - 농촌 및 북부 지역 이민 제도란?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9-08-28 11:24

드디어 올해 초에 이민국에서 간략히 발표하였던 RNIP (Rural and Northern Immigration Pilot) 프로그램 시행이 곧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RNIP프로그램은 작은 농촌 및 북부 지역사회가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유치하고 영주권을 제공할 수 있는 취지로 만들어 졌습니다.

캐나다 이민국이 제공한 수치에 따르면 캐나다의 농촌 지역 사회는 4백만명 이상의 캐나다인을 고용하고 있으며 국가 GDP의 거의 30%를 차지합니다. 그렇기에 캐나다 정부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 및 북부 지역 사회가 출생률 감소, 퇴직률 상승 및 캐나다의 인구 밀집으로 인한 노동 시장의 부족에 대처할 수 있도록 방지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농촌 및 북부 지역 이민을 시행할 수 있는 도시는 선정된 11개의 도시안에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선정된 도시는 Ontario에서는 Thunder Bay, Sault Ste. Maire, Sudbury, Timmins, North Bay 이렇게 5개의 도시로 캐나다 주에서 가장 많은 도시가 선정이 되었고 BC주의 West Kootenay와 Vernon 그리고 Manitoba주의 Gretna-Rhineland-Altona-Plum Coulee와 Brandon이 선정되었습니다. 나머지 도시는 Alberta의 Claresholm과 Saskatchewan의 Moose Jaw 도시가 선정되었습니다.

위의 도시가 선정된 기준은 각 도시의 경제적 요구와 시범 운영에 필요한 자원 및 지역 사회 파트너의 존재에 근거하여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민국은 추후에 다른 도시도 추가가 될 수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RNIP의 진행을 위한 필수 조건 역시 지난 23일 발표를 하였습니다. 발표한 조건에 따르면 6가지 조건을 맞춰야 합니다.

1.  11개의 도시 중 1곳에서 추천서를 받아야 합니다. 추천서에는 이 도시에 살 의향이 있는지, 경력이나 기술이 도움이 되는지를 보게 됩니다.

2.  최근 3년안에 1년이상의 관련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최소 12달 이상의 캐나다 또는 해외 경력이 다 인정이 되며 시급을 받고 일한 경력이면 인정이 됩니다. 만약 캐나다에서 학교를 졸업했을 경우에는 경력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3.  11개 도시의 캐나다 고용주로부터 Job Offer를 받아야 하며 Job Offer는 정규직 (Full-Time) 그리고 직업과 지역에 따른 최저 급여 (Median Wage)를 맞춰야 합니다. 또한 Job Offer는 과거 경력과 동일한 NOC Level 또는 1단계 미만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Job Offer를 NOC B로 받았을 경우 과거 경력은 NOC A, B 또는 C여야 합니다.

4.  언어 점수가 NOC 0 일 경우 CLB 6, NOC B일 경우 CLB 5, NOC C/D일경우 CLB 4이상 있어야 합니다.

5.  학력은 최소 고등학교 이상 졸업이 필수입니다.

6.  가족 구성원에 따라 정착자금이 필수입니다.

RNIP에 대해서는 아직도 의문점이 많지만 빠르면 2019년에 RNIP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고 거기에 맞춰 프로그램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에 이 지역을 통한 이민을 할 이민 예정자라면 미리 지역 답사 또는 구직 준비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