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LMIA 진행 지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9-08-12 09:41

캐나다 정부에서 이번 711일에 LMIA 지연되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각기 다른 취업허가 (Work Permit), 이민 가산점 취득, 자녀무상교육, 배우자 취업허가서, 캐나다 입국들의 목표를 가지고 LMIA 기다리고 있는데 이번 지연되고 있다는 소식은 정말 답답한 소식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은 상황이 생긴 이유와 앞으로 어떻게 진행을 하고 어떤 해결책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LMIA 지연이 되는 이유는 최근에 급격히 많아진 LMIA신청서때문이라고 나왔습니다. 또한 Service Canada 내부적으로도 시스템 업데이트를 자주 하는데 부분도 지연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실 2018 초부터 Low-Wage Stream High-Wage Stream 이미 서서히 지연이 되었으며 그로 인해 많은 신청서가 Permanent Residence Stream으로 몰리면서 최근 2-3 전부터는 Permanent Residence Stream마저 지연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Stream 따라 지연되고 있는 기간은 각기 다르며 중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3개의 stream 보면 Low-Wage Stream 120 (business days), High-Wage Stream 85 (Business days), PR Stream 40 (Business days) 걸리고 있습니다. 처리 시간은 캐나다의 모든 처리 센터를 기반으로 나온 평균이기 때문에 케이스마다 편차가 생길 있습니다.

물론 모든 신청서가 위의 기간만큼 걸리는 것은 아니며 신청서에 따라 10 days process 신청 10일안에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제 공식적으로 LMIA 지연이 되고 있다고 발표가 나왔기 때문에 앞으로 LMIA신청자들은 신청하기전 정확히 해결법과 진행 과정에 대해 예상을 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영향을 받을 있는 해결책을 보면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는, 처음에 LMIA 신청할 LMIA신청서에 실수나 부족한 서류가 없이 신청을 해야 합니다. 만약에 작은 실수나 부족한 서류가 있으면 LMIA 신청이 되지 않고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꼼꼼히 모든 서류와 내용을 확인 신청을 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LMIA 10 day process 공략하는 것입니다. 10 day process 들어가기 위해서는 처음에 LMIA신청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빠짐없이 넣어야 함은 물론이고 추가적으로 회사에 대해 강조할 있는 부분을 강조해서 넣어야 10 day process 진행이 되어 빠른 LMIA 나올 있습니다. 회사 강조 서류는 재정서류나 자주LMIA 신청해본 회사일수록 유리합니다. 하지만 또한 비슷한 케이스라고 어떤 경우에는 10 day process 넘어가지 않고 일반 case 넘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해야 합니다.

세번째로는 주기적으로 신청된 LMIA신청서를 확인해야 합니다. LMIA 제대로 접수되면 File Number 생성되게 되는데 File Number 생성이 되었는지, 추가 서류 요청은 없는지, 서류 부족이나 오류로 인해 서류가 돌아오지 않았는지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위의 방법들이 항상 해결책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만약 지연으로 인해 본인 체류 신분을 잃거나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가와 만나서 본인 상황을 확인을 해야 합니다.  또한 캐나다 정부 또한 지연이 되고 있는 것을 이미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해결책을 찾아서 전달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둥지이민에서 들려주는 이민이야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