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농식품 노동자 위한 새로운 영주권 프로그램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9-07-22 16:45

이번 7월 12일 캐나다 이민국에서 캐나다의 농식품 부문에서 경험 있는 임시 외국인 근로자 (Temporary Foreign Worker)만을 위한 새로운 이민 프로그램이 도입될 것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정식 명칭은 Agri-Food Immigration Pilot이며 2020년 초부터 캐나다 영주권의 새로운 방법으로 우선 3년간 도입이 될 예정입니다.
Agri-Good Immigration Pilot 프로그램은 캐나다의 농산물 및 농업 식품 업계에서 경험이 풍부한 비 계절적 외국인 근로자를 채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정부가 이와 같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하게 된 계기는 캐나다 정부는 2018년 농식품 산업쪽 많은 직업과 수출을 장려한다고 밝혔었지만 육류 가공 및 버섯 생산과 같은 산업은 노동력 부족으로 인하여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산업에 더 많은 노동력을 창출하여 농식품쪽을 좀더 발전시키려는 목표가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농식품 부문을 통해 임시 농업 근로자로 캐나다에 왔을 경우 외국인 근로자들은 제한된 노동 허가만 받고 영주권에 대한 경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초부터 농식품 부문으로 캐나다에 외국인 근로자 신분으로 와도 영주권까지 목표로 할 수 있도록 도입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Agri-Food Immigration Pilot의 자격을 갖춘 직업 및 산업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Meat Processing (육류가공)
◆Retail Butcher (소매 정육점)
◆Industrial Butcher (산업/도매 정육점)
◆Food processing labourer (식품 가공 노동자)
◆Harvesting Labourer for year-round mushroom production and greenhouse crop product (연중 버섯 생산과 온실 작물 생산을 위한 수확업자)
◆General farm worker for year-round mushroom production, greenhouse crop production, or livestock raising (연중 버섯 생산, 온실 작물 생산 또는 가축 사육을 위한 일반 농장 종사자)
◆Farm supervisor and specialized livestock worker for meat processing, year-round mushroom production, greenhouse crop production or livestock raising (연중 육류 가공, 버섯 생산, 온실 작물 생산 또는 가축 사육을 위한 농장 관리자 및 전문 가축 종사자)
Agri-Food Immigration Pilot의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자는 위의 말한 4가지 관련 직업 및 산업 분야에서 12개월 이상 Full-Time 경력 소지
◆언어 점수는 CLB 4점이상을 취득
◆캐나다 고등 교육 이상의 학력 소지
◆Full-Time Job Offer소지 (Quebec주 제외)
좀 더 자세한 내용은 2020년 초에 신청할 수 있는 방법과 세부사항을 발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2년 LMIA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LMIA신청을 위해서는 고용주가 LMIA신청 자격을 갖춰야 합니다.
캐나다 이민국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최대 2,750명의 신청서를 받을 3년동안 16,500명의 신규 영주권자를 유치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한 내용은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신청 예정자라면 내년 초에 발표되는 정확한 내용을 숙지 후 이민 신청을 수월하게 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