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BCPNP Tech Pilot’은 어떤 제도인가요?

Justin Shim justin.shim@cannestimm.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9-07-03 14:41

BC주정부에서는 29개의 NOC Technology Sector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지원자들을 위한 BCPNP Tech Pilot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BC주정부에서 29개의 분야만을 위한 Tech Pilot 이민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이유는 이 분야들이 BC주의 주요 경제 성장 요인임에 동시에 Tech 직업군의 수요가 공급보다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수요는 계속 있는데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는 노동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노동력 증진과 함께 경제 성장 도모를 위함입니다.
Tech Pilot은 BC주정부에서 우선 순위로 진행을 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Tech Pilot을 통해 영주권 신청을 하게 되면 크게 세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째는 격주가 아닌 매주 초청권을 발표하여 29가지 주요 기술 직종에서 종사하는 신청자에게 좀 더 빨리 Invitation을 받을 수 있게 장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BCPNP Pool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 BCPNP신청자와 같이 4가지 BCPNP프로그램 신청자격 조건을 충족시킨 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4가지 BCPNP의 프로그램이란 Skilled Worker, International Graduate, International Post-Graduate, Healthcare Professional이며 위의 4개 프로그램 중 1개 이상의 기본 신청 조건을 충족시킨 후 BCPNP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Invitation 추첨 점수를 획득해야만 Invitation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정리를 하면 지원자가 Tech Pilot에 속해서 일을 하거나 경력이 있다고 다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BCPNP의 신청 방법 중 하나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고용주의 조건 또한 충족하며 BCPNP Invitation을 받을 수 있는 충분한 점수를 경력, 학력, 언어, 연봉, 지역 점수들을 통해 획득해 두어야 합니다.
둘째로는 신청서의 수속 진행에 대한 우선권을 받습니다. Tech Pilot을 통해 신청한 신청자의 경우 BCPNP주정부에서 다른 케이스보다 먼저 리뷰 후 결과를 주겠다고 공표가 되어있고 실제로 빠르면 신청한지 24시간도 되지 않아 주정부 승인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 BCPNP신청자의 수속 기간이 평균 2-3개월인것에 비해서 굉장히 빠른 수속입니다. 
마지막으로는 Tech Pilot을 추첨할 때 뽑히는 점수는 격주마다 나오는 BCPNP 추첨점수보다 낮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6월 18일에 뽑힌 BCPNP점수는 SI-Skilled Worker: 95점, SI- International Graduate: 100점, EEBC-Skilled Worker: 105점, EEBC-International Graduate: 104점으로 뽑혔지만 2019년 6월 25일에 나온 Tech Pilot 점수는 네가지 프로그램 모두 90점으로 뽑혔습니다. BC주에서 급하게 공급하고 싶은 인력이기 때문에 Invitation을 받을 수 있는 점수조차 더 낮게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BCPNP Tech Pilot 프로그램을 알아볼 때 간혹 일반 BCPNP와 다른 프로그램으로 오인을 하는 신청자들이 있습니다. Tech Pilot은 크게 BCPNP안에 속해 있는 프로그램으로 Tech Pilot으로 신청했다는 의미는 BCPNP를 신청했다는 의미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여 BCPNP와 Tech Pilot을 따로 구분하면서 둘 다 신청하는 것이 아닌 한가지만 신청하면 다른 한가지는 자동적으로 따라오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Pilot 프로그램인 만큼 만료기간을 두고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현재로서는 2020년 6월까지 시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후로 추가 연장이 되거나 정식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을 할 가능성도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 확인이 되지는 않은 부분입니다.
현재 BCPNP에서 나온 Tech Pilot가능 분야는 밑의 총 29가지입니다.
Tech Pilot은 현재 BC주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긍정적으로 시행중인 프로그램이기에 위의 29가지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거나 Job Offer를 받은 경우라면 이번 Tech Pilot이 끝나기 전 꼭 한번 조건 확인 후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