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Celpip 실전준비: Giving Advice

CLC 코퀴틀람 clccelpip@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4-12-22 15:38

 

Giving Advice: 주제의 상황의 문제점 짚어내기와 올바른 해결방안 제시.

 

 

지난 번에 이어 Giving Advice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예를 들어 직장에서 동료가  실수를 해서 2 무급조치와 대기발령을 당했는데  상황에서 동료로써 어떠한 조언을  주는 것이 좋을까요라는 질문이라면먼저 “I heard about what happened to you last weekend.  I know it is not easy to accept the reality but I hope you can overcome and restore your status in the company.”   문장을 보시면일반적인 말로써 시작을 합니다.  1인층 관찰자(쌍방대화시점으로 녹음을 하시면 되고스피커의 결론을 암시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서론을 시작하고 본론 부분에서는 1순위로 자신의 경험담처럼 실제 관계가 있는 에피소드를 가져오면 가장 무난한 실례가되겠습니다생각나는 경험이 없다면 영화나 타인의 이야기를 가져올 수도 있고(인용), 그것도 힘들면 마지막으로 Fiction  만들면됩니다.  본론에서 경험이나 인용을 이용해서 주제에 대한 얘기를 뒷받침(supporting idea) 하시는 것이 핵심입니다.  

 

전하는 이야기의 사실유무에 대해서는 채점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본론의 이야기가 끝나면결론을 의미하는 접속어나 관용구를사용해서 마지막 의도를 깔끔하게(Clear)전합니다

To give you my sincere advice on this situation, we all make mistakes, so I want you to be positive and try to recover the strength to resolve the issue as quick as possible and compromise with the boss.”

이렇듯 서론에서 암시한 바람직한 결론의 방형으로 끝내면 무난한 충고의 결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Part 2, Talking about a Personal Experience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모든 영어 스피킹의 의미를 전달 하는 최고의 방법과 내용은 아마도 말하는 이의 경험을 통한 비교인용설명과 설득이 아닐까 합니다.  셀핍 시험에서 주어지는 질문은 대부분 캐나다 일상 생활에서 흔히 듣거나 받을  있는 질문입니다예를 들어 캐나다 사는동안 친구나 가족의 생일 파티에 초대받아 다녀왔던 기억에 대해 얘기 하라고 하는 질문이 있다면, Intro  누구나 공감   있게, One of the best party that I have ever been to was my cousin’s 20th birthday party last year. 라는 형식으로 “자신이 가보았던 파티 가장 좋았던 것은 OO 였다.” 이런 식의 서론으로 시작 하는 것이 무방 하겠습니다.  

 

서론에 가능 하면 결론의 방향을 제시하거나 암시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스무 번째 라는 단서를 포함 했습니다.  본론에서는  좋았었는지어떤 경험이 기억에 남았는지  누구와의 추억인지를 예를 들거나실제 에피소드를 가져와 서술하면 듣는 이에게 흥미유발과 재미를   있기 때문에 좋은 Body  진행이   있습니다.

 

리처드 (CLC 셀핍멘토, JIMS Academy 디렉터)

 

문의/604-838-3467, clccelpip@gmail.com 



셀핍으로 영주권·시민권 쉽게 신청하기
칼럼니스트:CLC 코퀴틀람 러닝센터
주소:#202-3041 Anson Ave. Coquitlam BC V3B 2H6
Tel:604-838-3467

Email:clccelpip@g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