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4-09-29 10:32

많은 직장인들은 아마 한번쯤은  본인의 창업을 생각해 보았을 것입니다. 좋은 아이템 또는 아이디어가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도전해 보실텐데 물론 철저한 사전조사와 충분한 working capital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생각지 못한 문제에 부딪혔을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Interpersonal skill 즉 대인관계입니다. 사업의 필수요건 중 하나로 모든 사업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시작됩니다. 고객과의 관계, 직원과의 관계, Supplier와의 관계 등 여러 사람과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나가는지가 굉장히 중요한다는 것을 잘 아실 것입니다. 서비스 업종에서 이는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불친절한 기억은 다시는 그 가게에 가고싶지 않게 만듭니다.
두번째로는 Self-confidence입니다. 사업가로서 특정한 사업분야에 있어서 항상 남들보다 한발 앞서서 생각하고 개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는 다시 본인의 자신감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며 이것이 다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비즈니스는 결국 본인이 결정하며 이끌어 나가는 것으로 본인도 고객에게 하나의 상품이라고 생각할수 있겠죠.
다음은 자금관리 능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Financial skill이라고 할 수도 있으며 사업의 최종 목표는 최대이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자금의 관리와 흐름 그리고 각종 신고와 납부 등을 이해하는 것은 꼭 필요한 조건이며 처음부터 다 알고 시작할 수는 없으니 미리 회계사나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어떤 사업을 하든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본인이 적절한 기술적인 능력을 갖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완벽하게 습득하기 전에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본인이 철저하게 준비가 된 후에 시작하시는 것이 옳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귀하를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고 생각할 것이며 만약 이러한 기대를 저버리게 한다면 한명의 고객을 잃는 것이 아니라 그이상의 손실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셔야 합니다.
 마케팅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조건입니다. 사업의 특성에 따라 어떤 고객을 어떻게 정확하게 끌어들이는 기술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방법, 루트를 통해서 해당 사업의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주변 경쟁업체들로 부터 차별화를 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여기에 충분한 조사와 시간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Technological skills이 있습니다. 요즘 모든 사업은 인터넷, 컴퓨터 등을 떠나서는 할 수 없을 정도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을 통해서 각종 회계업무를 볼 수 도 있으며 또는 온라인으로 광고 영업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업의 특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러한 테크놀러지를 잘 이용함으로써 매출을 증가시킬 수도 있으며 고객과의 또 다른 communication 통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건주 공인 회계사
308A 4501 North Road Burnaby (한남 슈퍼 3층)
778-233-9723
kunjoojee@hotmail.com

지건주 회계사 칼럼
칼럼니스트: 지건주 회계사
  • CGA (캐나다 공인 회계사), USCPA (미국 회계사)
  • Simon Fraser University 경영학과 (회계 전공) 졸업
  • 캐나다 현지 법인 근무, 한국 삼일 회계법인(Pricewaterhouse Coopers) 근무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