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2-09-12 14:22

2012년 BMW 뉴 3시리즈 세단은 모든 면에서 승리자이다.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숨이 멎을 듯한 역동성과 테크놀로지를 구현하고 있는 신형 모델 3시리즈는 3가지 종류의 새로운 BMW 라인들, 즉 모던, 스포츠 그리고 럭셔리를 통해 자신들의 특별함을 더욱 부각 시키고 있다.

어느 디자인을 선택해도, 인테리어에서는 언제나 조화로운 라인과 혁신적인 고품질 소재를 경험할 수 있다.

스포츠 능력, 우아함, 순수한 미학 그리고 선도적인 기술까지! 전형적인 BMW 차량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또한, 수많은 수납공간과 놀라운 유연성에서 비롯된 일상적인 실용성은 그야말로 뉴 3시리즈를 매일 매일 이용하시면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 가운데 하나다.



트렁크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데, 이전보다 거의 20리터씩이나 늘어난 480리터의 저장공간! 정말 확실히 커지고 넓어졌으며 좌우 공간 정리도 더 되어있다. 그리고, 이제는 트렁크를 열기만 하면 알아서 끝까지 휘익~하고 올라간다.

안쪽에 스프링이 장착되어 반자동이 되어 더욱 편리함을 제공한다. 게다가, 문이 열리는 각도가 5.5도가 늘어나서, 그만큼 편하게 타고, 편하게 내릴 수 있다는 점! 레그룸 역시 늘어났으며 전체적인 헤드룸은 10mm정도 높아졌다.

실제로 그 공간을 보면 굉장한 차이가 난다. 앉아보면 알 수가 있다

또한, 요즘처럼 gas price가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마구 치솟고 있는데, 연료 절약의 재미를 볼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Eco Pro 모드를 통해서 연료를 절약하실 수 있다.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혁신으로 마련된 Eco Pro Mode. 연료 경제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지능적인 기술과 혁신적인 디스플레이가 잠에서 깨어난다.

이 모드는 가속 페달과 변속기의 응답성 및 변속 시점을 최적화 하고, 히터와 에어컨 작동을 연료 절약에 맞춰 제어한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Eco Pro Mode 는 통상적으로 연료 소모를 최대 20%까지 줄여줄 수 있다.

모던, 스포츠, 럭셔리 라인급에서는 5시리즈에서만 누리던 헤드 업 디스플레이 (Head-up display) 옵션을 경험하실 수 있다. 네비게이션 작동 시 막 방향도 알려주고 앞에 화살표로 표시도 되고, 현재 속도가 어떤지도 알려주고 참 편리하며 뭔가 보상받는 듯한 느낌이 난다고 하겠다.

앞모습 역시 아주 진해졌다. 시선을 확 사로잡는 밝고 흰 코로나링과 눈썹부분이 LED로 되어 있어서 더욱 강력하고 진한 인상을 전해준다. 센터 콘솔이 운전자를 향해 살며히 틀어져 있는 조종석은 운전자를 중심으로 하는 전통적인 BMW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기분 가죽 스티어링 휠의 그립 역시 손에 “착” 맞는 것이 아주 뛰어나다. (MSRP: from $43,900)

모던, 스포츠, 럭셔리. 이들 가운데 어느 하나를 선택하셔도 올바른 결정이다. 시승차 문의나 기타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연락 주기바란다

자료제공: 구지언 (Ji Gu)/ Cell: 778-839-8177/ Email: jgu@autowestbmw.com /Auto West BMW



그림:윤대열/ 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604) 788-8033

윤대열의 Auto & Design

칼럼니스트:윤대열/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E-mail:daleyoondesign@hotmail.com

전화번호:(604) 788-8033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