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2-08-01 12:13

현존하는 거의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자기들만의 기술력과 경험을 가장 많이 쏟아붇는 마켓중의 하나는 아마도 SUV(sport utility vehicle) 분야가 아닐까 생각된다.

그 많은 회사들이 시장에 쏟아내는 많은 SUV중에서도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몇개의 차종중에는 아큐라(Acura)의 MDX라고 하는 차가 있다.

한국에서는 좀 생소한 브랜드인 아큐라는 일본 차종 중에서는 처음으로 혼다(Honda)가 북미에 소개한 고급 브랜드이다. 80년대 후반부터 급증한 SUV 시장은 트럭을 기본으로 만들어진 차종들이 주류를 이루게 된다. 그런중에 2001년 아큐라에서 시장의 판도를 바꾸게 된 MDX를 소개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다른 SUV들과는 달리 승차감이나 핸들링은 트럭이 아닌, 승용차에 가깝게 만들어졌으며, 차에 들어가게 되는 기본장치및 편의장치들이 충실하다는 평을 받게 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2세대 MDX는 2010년에 좀 더 보강된 모델들로써, 기본 사양으로는 후방 카메라, 전동 트렁크, 6단 기어 자동 변속기등이 있다. 이번 세대의 MDX의 하이라이트는 아큐라만이 가지고 있는 SH-AWD (필요시 자동으로 사류구동을 작동하게 되며, 지면이나 차량의 상황에 따라서 브레이크로 바퀴를 제동만 하는것이 아닌 동력을 필요한 바퀴에 전달하는 시스템), ACE 테크놀러지 (차량충돌시 충격 에너지를 분산시켜줌으로써, 내부의 승객을 보호하는 시스템)등이 있다.

이러한 시스템의 도움에 힘입어, MDX는 동종의 차량중에 가장 안전한 차중의 하나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그림:윤대열/ 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604) 788-8033

윤대열의 Auto & Design

칼럼니스트:윤대열/자동차디자인교육원 ArtTech

E-mail:daleyoondesign@hotmail.com

전화번호:(604) 788-8033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