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IELTS가 무엇이고 왜 유용할까요?

헤럴드어학원 sh@vanchosun.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0-07-31 20:33

IELTS가 무엇이고 왜 유용할까요?

What is IELTS -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영국의 British Council, Cambridge 대학교, 호주 IDP Education에 의해서 개발되고 시행되어지는 세계 최고의 영어 공인시험이다.

-연간 120만 명 이상이 응시하는 세계 최대 영어 공인 시험 중 하나이다.

- IELTS는 유학이나 이민, 해외 및 국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비롯, 국내 대학원에 진학하길 희망하거나 TESOL 과정에 입학하려는 이들이 주로 응시한다.

-대학교(원) 입학을 위한 Academic Module과 해외취업, 영주권 취득을 위한 General Module로 나누어진다.


Why you have to study IELTS

-북미권의 국가에서만 인정하는 TOEFL과는 달리 영국, 호주, 뉴질랜드는 물론 미국과 캐나다의 거의 모든 대학교에서 입학을 위한 영어 평가 점수로 인정하고 있다.

-하버드대학교를 포함한 미국의 8개 IVY LEAGUE 대학교들이 모두다 IELTS를 인정하고 있다.

-한 번의 시험으로 전 세계 모든 대학교진학, 국내를 포함한 해외 취업, 영주권 취득 등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유일한 영어 공인 시험이다.

-간호사, 약사를 포함한 많은 전문 직종에 대한 영어능력 평가의 기준이 되는 시험이며 만약 유학 후 영주권 취득을 위한다면 반드시 IELTS 시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IELTS가 가지고 있는 아카데믹하지만 실용적인 영어능력 측정 방식 때문에 토플만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던 미국의 대학들이 앞 다퉈 IELTS를 공인 영어 시험으로 인정하였다.

-통합형으로 바뀐 IBT TOEFL보다 Writing과 Speaking에서 점수를 따기가 훨씬 쉽다.

-전문적이지만 현실적인 어휘수준을 평가하는 IELTS의 READING을 공부함으로써 실제 영어권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READING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영어권 대학교 수업에서 과제물로 요구하는 Report 작성법을 공부 할 수 있는 유일한 시험이다.

 



말킴의 IELTS 칼럼
헤럴드 어학원 김남호 원장

칼럼니스트: 김남호 원장 | Tel: 604-568-7641

Web site: www.heraldca.com

  • 호주 캐나다 헤럴드 에듀케이션 그룹 대표
  • 밴쿠버 최단기간 최다합격생을 배출하고있는 IELTS 전문가
  • (전) 대구 헤럴드어학원 원장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