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4월 1일부터 공항 보안세 부과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3-22 00:00

오는 4월 1일부터 공항을 이용하는 항공 여행객들은 왕복 여행 시 24달러, 편도 여행 시 12달러의 공항 보안세를 내야 한다. 어른이 안고 탈 수 있는 2살 미만의 유아만 세금이 면제되기 때문에, 만 2살짜리 유아도 성인과 똑같이 세금을 내야 한다. 따라서, 2살 이상의 자녀가 있는 4인 가족이 왕복 항공편을 이용할 경우 항공 티켓 요금 외에 무려 96달러나 추가 비용이 들게 됐다. 이에 대한 시민들의 불만이 높아지자 연방 정부는 오는 9월 공항 보안세의 과다 책정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공항 보안세 시행 첫해 세수입은 약 4억 3천만 달러로 예상되며 이 세금은 캐나다 항공 안전 협회의 기금으로 사용된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