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클레링턴 인컴 펀드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3-17 00:00

제임스에게 물어 보세요
<문답으로 알아 보는 투자상식>
클레링턴 인컴 펀드

문: 클레링턴 인컴 펀드(Clarington Income Fund)에 관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세금 이 붙지 않는 소득을 매달 얻게 된다는데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군요.

답:이 펀드에 대한 내용을 싣자마자 제 사무실로 많은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그 것은 아마도 요즘처럼 이자율이 낮은 때에, 특히 GIC의 경우 2%에서 5%사이에 머물 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른 투자에 관심을 쏟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분명히 해 둘 것은 클레링턴 인컴 펀드(이하 CIF)는 완전히 세금이 붙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다른 투자에 비해 훨씬 적은 세금이 붙지요.

CIF는 캐나다와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에 가장 높은 배당금을 부여하는 주식에 투 자됩니다. 이러한 투자는 결론적으로 배당금을 비롯한 소득과 자본소득을 파생시 키지요. 주식가격은 주당 10달러정도이며(5년간 같은 가격을 유지해왔음) 주당 8센트씩 매월 배당됩니다. 연간으로 따지면 총 96센트가 되어 평균 9.6%라는 소 득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에 걸쳐 이러한 배당금 중의 일부는 자본 소득으로 간주돼 세금이 붙지 않으며 또 다른 일부는 이자소득으로 간주돼 세금 이 붙었고 또 다른 일부는 캐나다 배당금으로 간주돼 약간의 세금이 붙었습니다. 지난해 세금이 붙지 않는 '일부'는 96센트 중 77센트로서 총 소득의 80%가 세금 없이 돌아갔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캐나다에서는 자본소득에 붙는 세금이 이자소 득이나 그 외 일반봉급에 붙는 세금에 50%만이 적용되므로 이는 상당히 매력적이 지요. 한가지, CIF에서는 펀드를 팔 때에만 세금이 붙습니다.

이 펀드를 구입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당신은 이 펀드를 구입하는 당시 모든 수수료를 지불하고 후에 아무 수수료도 부담하지 않는 방식으로 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구입당시에도 아무런 수수료없이 구입할 뿐만 아니라 6년이 지난 후 거래 시에도 역시 수수료가 붙지 않는 6년 투자 조건이 붙는 방법입니다. 클레링 턴 인컴 펀드와 비슷한 종류의 펀드는 Fidelity 와 MacKenzie같은 투자회사의 상품들을 비롯해 4가지 정도가 더 있습니다.

투자의 종류는 실로 다양합니다. 세금과 소득, 수수료부담, 투자구조 등 다양한 요 건에 따라 적절한 투자방법이 각각 있으므로 투자자의 목적에 맞추어 가장 알맞는 최상의 상품과 투자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 저는 거의 대부 분의 투자상품을 거래하고 있으므로 더 자세한 투자내용에 관한 정보나 투자를 원 하시면 전화로 문의하십시오.

제임스- James Burron
Managing Partner of Equinox Financial Group/Team Korea
BBA, CIM, FCSI.

참고로 2002년 새해부터 제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Tel 604-521-TEAM (8326) / Fax 604-521-8321 / Cell 604-889-8098
E-mail : jburron@canada.com
kate_chun@hotmail.com(한국어)
www.justaskjames.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