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구입한 뮤추얼 펀드를 팔고 싶은데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3-15 00:00

제임스에게 물어 보세요
<문답으로 알아 보는 투자상식>
구입한 뮤추얼 펀드를 팔고 싶은데요.

문: 제 투자 상담가가 제게 지난해 RRSP를 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뮤추얼 펀드를 좀 샀는데 한해 사이에 4%나 하락했더군요. 그래서 차라리 GIC를 대신 사려고 하는데 뮤추얼 펀드를 팔면 5%의 수수료를 내야 한다는군요. 다시 말해 뮤추얼 펀드를 사는 바람에 4%를 잃고 게다가 팔면 5%까지 추가로 손해를 본다는 말입니까? 이자율도 너무 낮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투자 시에는 투자가나 상담가 쌍방 모두가 정확히 그 상품에 관한 이모저모에 대한 이해가 확실해야 합니다. 그래야 질문하신 내용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지요. 대부분의 뮤추얼 펀드나 세그러게이트 펀드가 매매시 수수료를 물도록 되어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거래되고 있는 75%에서 80%의 펀드가 그런 식입니다. 나중에 팔 때 수수료를 물어야 하는 대신에 구입시는 아무런 수수료도 없고 상담가는 이에 대한 커미션을 바로 받게 됩니다. 뮤추얼 펀드는 대개 6년이나 7년 후에 팔게 되면 수수료가 없으며 그 이전에 팔아버릴 때 수수료가 부과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모든 투자 상담가들은 이러한 내용을 투자가들에게 분명하게 밝혀야 합니다. 지금 당신은 뮤추얼 펀드를 팔고 GIC를 구입하고 싶으시다고 하셨지요. 한가지, 뮤추얼 펀드는 단연코 단기간을 위한 투자는 아닙니다. 적어도 5년에서 7년, 그 이상을 내다봐야 합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걸친 시장의 변동을 두려워하는 타입의 투자가들에게는 적당하지 않은 투자입니다. 당신의 상담가는 이를 당신에게 충분히 설명해주었어야 합니다.

제 충고라면 우선 펀드를 팔지 마시고 기다리시라는 겁니다. 투자는 단거리 경주가 아닌 장거리 경주라고 생각하시고 말이지요. 과거, 많은 사람들이 참을성있게 기다린 결과 많은 수익을 얻었습니다. 순간순간의 시장변동에 대해 연연해 하지 마십시오. 후에 인내를 갖고 기다린 결과를 만족스럽게 얻으실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전화로 상담 문의하십시오.

제임스- James Burron
Managing Partner of Equinox Financial Group/Team Korea
BBA, CIM, FCSI.

참고로 2002년 새해부터 제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Tel 604-521-TEAM (8326) / Fax 604-521-8321 / Cell 604-889-8098
E-mail : jburron@canada.com
kate_chun@hotmail.com(한국어)
www.justaskjames.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